[소비자행동론] KB카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브랜드 소개
1. 브랜드선정이유
2. 브랜드 정보 및 환경
II.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따른 광고 분석
1. 노 출
2. 주 의
3. 이 해
4. 기 억
III. 결론
- 본문내용
-
I. 브랜드 소개
1. 브랜드 선정이유
S-OIL, 하이트맥주, 딤채, SK텔레콤, 초콜릿폰……. 이들은 베스트 제품(서비스)과 그에 적합한 광고로 인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브랜드들이다. 과제를 준비하는 초기에는 이러한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 광고를 주제로 삼으려 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뿐더러 관련 자료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흔하고 잘 알려진 탓에 광고의 신선함이 없다고 생각하여, 우리 조는 상대적인 minor를 찾고자 했다. 1인자는 아니어도 새롭게 떠오르기 위해 레드오션 속에서 치열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광고들에 더 많은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토의 끝에 결정했던 제품은 '브레슬' 이었다. 브레슬은 페브리즈가 90%이상 독보적인 마켓쉐어(market share)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 LG생활과학이 새롭게 출시한 섬유탈취제이다. 그러나 기대한 만큼 자료가 없고 너무 한정되어 있었다. 올해 출시되었을 뿐 아니라, BTL 전략을 취하면서 TV광고도 드문드문 방송되었기 때문에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서의 노출 자체가 잘 되고 있지 않다고 판단되었다.
결국 우리는 광고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제품 또는 기업을 찾는 데 주력하였고, 토의 결과 선택한 브랜드는 'KB카드'이다. LG카드와 신한카드의 합병이 추진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도 은행계 카드사로서는 1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LG카드와 1, 2위를 다투고 있는 구 국민카드. 한편 점유율은 높지만 KB로 이름을 바꾼 이후 ‘KB카드’라는 인식이 아직은 부족한 상태이다. 2600만 고객기반을 가진 1등 은행 KB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한 KB카드 광고. 분석해 보기로 결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