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KB카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브랜드 소개

1. 브랜드선정이유
2. 브랜드 정보 및 환경


II.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따른 광고 분석

1. 노 출
2. 주 의
3. 이 해
4. 기 억


III. 결론
본문내용
I. 브랜드 소개


1. 브랜드 선정이유

S-OIL, 하이트맥주, 딤채, SK텔레콤, 초콜릿폰……. 이들은 베스트 제품(서비스)과 그에 적합한 광고로 인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브랜드들이다. 과제를 준비하는 초기에는 이러한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 광고를 주제로 삼으려 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뿐더러 관련 자료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흔하고 잘 알려진 탓에 광고의 신선함이 없다고 생각하여, 우리 조는 상대적인 minor를 찾고자 했다. 1인자는 아니어도 새롭게 떠오르기 위해 레드오션 속에서 치열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광고들에 더 많은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토의 끝에 결정했던 제품은 '브레슬' 이었다. 브레슬은 페브리즈가 90%이상 독보적인 마켓쉐어(market share)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 LG생활과학이 새롭게 출시한 섬유탈취제이다. 그러나 기대한 만큼 자료가 없고 너무 한정되어 있었다. 올해 출시되었을 뿐 아니라, BTL 전략을 취하면서 TV광고도 드문드문 방송되었기 때문에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서의 노출 자체가 잘 되고 있지 않다고 판단되었다.
결국 우리는 광고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제품 또는 기업을 찾는 데 주력하였고, 토의 결과 선택한 브랜드는 'KB카드'이다. LG카드와 신한카드의 합병이 추진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도 은행계 카드사로서는 1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LG카드와 1, 2위를 다투고 있는 구 국민카드. 한편 점유율은 높지만 KB로 이름을 바꾼 이후 ‘KB카드’라는 인식이 아직은 부족한 상태이다. 2600만 고객기반을 가진 1등 은행 KB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한 KB카드 광고. 분석해 보기로 결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광고를 하고 있다.현재 이 중 스피드 웨이는 현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 관심이 많지 않은 만큼 매니아들을 위주로 고객층이 이루어져 있으며 광고는 하지 않고 다른 홍보활동 등으로 대신하고 있다.● 제휴전략 : 기업에서뿐 아니라 에버랜드와 같은 테마파크에서는 제휴전략을 통해 기존고객이 아닌 신규 고객을 우리의 고객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BC카드, KB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등 각종 제휴 카드와 더불어 CGV등의 영화사와의

  • [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의 특징, 효과, 새로운 형태, 현황과 인터넷광고의 장점. 단점 및 인터넷광고의 향후 과제, 대응방안, 제언(사례 중심)
  • 인터넷광고의 특징, 효과, 새로운 형태, 현황과 인터넷광고의 장점. 단점 및 인터넷광고의 향후 과제, 대응방안, 제언(사례 중심)Ⅰ. 서론Ⅱ. 인터넷광고의 종류와 형태 Ⅲ. 인터넷광고의 유형 1. 배너 광고2. 컨텐츠형 광고 3. 틈입형 광고 4. Push3형 광고 5. Internet Access형 광고 Ⅳ. 인터넷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광고의 효과 1. 측정방법1) 히트수(Hit Count) 2) 클릭수(Click Count) 3) 거래수(Transaction Count) 2. 인터넷의 상용화 과정1) 기술의 진화 과정2)

  • [전략경영] 삼성에버랜드 경영전략
  • 에버랜드가 안전한 해외진출과 동시에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 삼성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 ◈ 삼성에버랜드 : http://www.samsungeverland.com/ ◈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 네이버지식검색 : http://www.naver.com/◈ 구글검색 : http://www.google.co.kr/◈ 21세기 관광마케팅론 : 노윤구 / 갈채◈ 관광소비자행동론 : 박근수 / 백산출판사◈ 문화관광해설 커뮤니케이션과 관광마케팅 전략 : 진영재 / 大旺社

  • [조직행동론] 제8장 커뮤니케이션
  • 행동론』, 시그마프레스, 2009년, 197쪽.▶강정애 외, 『조직행동론』, 시그마프레스, 2009년, 197쪽.▶구글이미지http://www.google.co.kr/imglanding?q=%EC%9D%B4%EB%A9%94%EC%9D%BC&hl=ko&newwindow=1&tbs=isch:1&tbnid=HTeXblovCQLYdM:&imgrefurl=http://support.apple.com/kb/TS1426%253Fviewlocale%253DkoKR&imgurl=http://km.support.apple.com/library/APPLE/APPLECAREALLGEOS/TS1426/TS14266-ko.PNG&zoom=1&w=320&h=480&iact=hc&ei=dgogTYfXLYWosAOhvc2uCg&oei=XAogTcyjIY6ksQO-gu2HCg&esq=12&page=5&tbnh=136&tbnw=91&start=63&ndsp=15&ved=1t:429,r:0,s:63&biw=1020&bih=565▶삼성

  • [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BC카드 광고분석
  • 목 차서론 – 시장현황 및 선정동기본론 광고분석광고모델 선정뛰어난 시적 카피의 선정 및 그 의미계절적 변화와 상황에 따른 Communication 기능차별화된 광고 전략통합체적인 관점에서 BC카드 광고 살펴보기소비자 행동Consumer Decision Making정보처리과정결론참고문헌 서론시장현황 및 선정동기지난해 약 400조원의 매출을 올린 신용카드 업계가 올 들어 광고비를 대폭 늘리는 등 치열한 광고전에 들어갔다. 올해 카드시장 규모는 약 700조원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