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HAZZYS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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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 동기
2. 비교 광고란?
3. 현재 시장 상황
4. 분석 및 대안 모색 방향


Ⅱ. 본론

1. 지각과 기억
2. 문제인식
3. 정보의 탐색
4. 대안의 평가
5. 정교화가능성모델(ELM)을 통해본 헤지스
6.구매
7 .구매 후 행동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동기

#1 자전거를 탄 여자가 쇼윈도 앞에 멈춰 선다. 쇼핑을 마치고 환하게 웃으며 나오는 그녀는 자전거를 그냥 버려두고 걸어간다. 넘어진 자전거의 헛돌고 있는 바퀴를 클로즈업하면서 광고의 첫 멘트가 나온다. “굿바이 폴”

#2 폴로 경기복에 말을 탄 남자가 매장 안으로 들어간다. 새 옷으로 갈아입고 나온 그 역시 말을 버려두고 걸어간다. 멘트는 여전히 “굿바이 폴”

우리가 주제로 선정한 LG패션의 트래디셔널 의류브랜드 ‘헤지스(Hazzys)’의 TV CF내용이다. 먼저 이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광고의 참신성과 강렬함 때문이었다. 위의 CF내용에서 볼 수 있듯이 ‘헤지스’는 현재 트래디셔널 의류시장에서 경쟁업체로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과 두산의류BG의 ‘폴로’를 겨냥하여 의류업계에서 이례적인 비교광고를 내보냄으로써 광고계에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업계에서 생소한 비교광고란 점과 타 브랜드 인지도를 동반하여 자사 제품 이미지를 고급화시키는 아이디어가 돋보여 이를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헤지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헤지스 홈페이지 www.hazzys.com
[Modern Traditional Casual 시장의 넘버 3가 된 해지스(HAZZYS)] 신동훈, 리드앤리더
[올봄 패션 클래식하게 튀자-‘빅4’ 브랜드 사업전략] HAZZYS -파이낸셜뉴스 2004-01-13
[굿바이 폴′…패션계도 비교광고 전쟁 불붙나] – 조선일보 2004.10.28
[LG패션 헤지스 비교광고 .. 빈폴.폴로 브랜드 공격.] 2004.10.31 (일) 18:04 한국경제
[2004 헤경 히트상품-LG패션 ‘헤지스’ ] 헤럴드경제 2004.11.25
[카피, 참을 수 없는 ‘비교’의 유혹] 한겨레21 : 연재/잡지 2004.12.3 18:13
[LG패션 헤지스 “비방광고 못참아”] 한국일보 2004.11.17
[‘굿바이 폴’ 광고공모전 개최]경향신문 2004.11.24 17:56
[LG패션, 경쟁사 겨냥 헤지스 광고 논란..비교인가? 비방인가?] 한국경제 2004.11.18
[LG 헤지스-제일모직 빈폴 "비방광고는 못참아"] 스포츠한국 2004.11.18
[자전거 버리는 '헤지스' 광고 놓고 제일모직 - LG패션 신경전] 중앙일보 2004.11.17
[제일모직 vs LG패션 "슬슬 감정 쌓이네"] 조선일보 2004.11.17
[LG패션-제일모직 비교광고 신경전] 일간스포츠 2004.11.17
[LG패션-제일모직, `비교광고' 놓고 신경전 가열] 연합뉴스 2004.11.17
[LG패션, "굿바이, 폴" 광고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2004.11.16
[비방말고 비교만!] 한겨레 2004.11.7
[[김성윤의 광고이야기] 경쟁 브랜드 겨냥 "굿바이,폴"] 조선일보 2004.11.3
[제일모직-LG패션, 내실경영 VS 공격경영] 머니투데이 2004.11.2
["공격경영으로 불황 뚫자"] 문화일보 2004.11.2
[멋 부리는 남성 재킷] 조선일보 2004.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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