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시장과 싱글시장마케팅 접근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실버시장의 새 기반은 '신세대 노인(New Silver)'
(1) 외국의 실버산업 현상황
(2) 국내 실버산업 현상황
(3) 실버시장의 특징과 커뮤니케이션 접근방향
(4) 실버산업의 마케팅
2. ‘신세대’가 리드하는 싱글시장
(1) 싱글시장의 특징과 커뮤니케이션 접근방향
3.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세대별 변화에 유의
- 본문내용
-
1. 실버시장의 새 기반은 '신세대 노인(New Silver)'
(1) 외국의 실버산업 현상황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 실버산업은 미래의 최고 성장산업으로 오래 전부터 주목을 받아 왔으며, 현재는 이미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중이다.
일본의 굿윌(Goodwill)의 주식 액면가는 5000엔으로서, 97년 7월 장외시장에 등록한 후 주가가 2000년 초 600만 엔까지 올라간 바 있는데, 이 그룹의 핵심사업은 바로 고령자를 위한 재택서비스이다. 이는 곧 일본에서의 실버산업의 성장잠재력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미국의 경우 의료 및 복지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은 이미 정착단계로 접어들고 있고, 현재는 인터넷을 통한 실버산업이 황금어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 업체들은 노인들이 일반적 통설과는 달리 기술적 변화에 잘 적응하고 있고 배우려는 열의가 높으며,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해 적절한 서비스만 제공하면 단골 고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중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