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HMR 시장에서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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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HMR이란?

2.HMR 시장
2-1. 일본, 미국 시장의 성장
2-2. 우리나라 시장의 성장


3.우리나라 HMR 시장 개괄
3-1. 우리나라 HMR 시장 현황
3-2. 전략적 차별화 필요성


4. 유통 채널 별 HMR 전략적 방향성 도출
3-1. HMR 상품의 새로운 카테고리화
3-2. HMR 상품의 유통 채널 적합성 평가


5.구체적 프로모션 전략 제시 – 대형마트
5-1. 2030 싱글족을 위한 다이어트 패키지 판매



본문내용
백화점

델리 매장


백화점 빅3와 갤러리아 백화점 모두 델리 매장 매출이 최근 대폭 성장함

“최근에는 한끼 식사로도 가능한 실용성까지 가미된 델리 상품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 롯데백화점 식품 MD


대형 마트

;PB 제품 개발

국내 대형 마트들의 간편식 매출 성장률: 50% 이상

기존 제품 유통은 물론 식품업체와 독점 제휴나 특화 메뉴 개발 중

HMR 전용 코너 설치


편의점


;도시락 메뉴 확대


패밀리마트 하루 판매 도시락수 : 4만개

베니건스 등 유명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VPB제품 출시

전국 지자체와의 제휴를 통한 지역 유명 음식 도입 및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 딴 도시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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