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외식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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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문제제기(주제 선정의 이유)
본론
라이프 스타일의 정의와 외식산업에서 중요성
라이프스타일 측정방법
소비환경의 변화
2010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형태에 따른 외식업 트렌드
결론
시사점과 외식산업의 향후방향
- 본문내용
-
『독신가구증가에 따른 변화』
사례1.‘골드 미스족’을 공략
2009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나 홀로 가구는 342만 가구에 달한다. 싱글족은 금전적으로 자립도가 높아 자신을 위한 투자에 인색하지 않으며, 오락비, 교제비, 외식비 등 자신을 위한 지출 비중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골든 싱글족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초식남 은 일본에서 유래된 신인류로 우리나라에서 방송된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에 주인공인 지진희(조재희 역)를 통해 널리 알려졌다. 육식동물처럼 성격이 공격적이지 않고 온순하며, 자신의 취미나 관심분야에는 적극적인 남성으로, 취미 역시 요리나 패션, 뷰티, 쇼핑 등이다. 외출하는 것보다 집 안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이들은 ‘외식보다는 집 밥을 선호’하지만 아직까지 손수 해먹기보다는 도시락이나 HML을 선호하는 싱글남들이 많으며, 여성들이 선호하는 디저트 매장에도 자주 방문한다고. 따라서 불황 속에서도 이들을 타깃으로 한 상품은 제품은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일본 편의점 프랜차이즈 중 업계 3위를 차지하는 훼미리마트는 독특한 마케팅 방식으로 싱글 남성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제품이 싱글 남자를 타깃으로 한 시리즈 ‘남자의 디저트’다. 이 제품은 단맛은 줄이고 양을 늘린 것이 특징인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대만에서도 싱글족을 겨냥한 외식산업 시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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