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외식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문제제기(주제 선정의 이유)

본론
라이프 스타일의 정의와 외식산업에서 중요성

라이프스타일 측정방법

소비환경의 변화

2010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형태에 따른 외식업 트렌드


결론
시사점과 외식산업의 향후방향
본문내용
『독신가구증가에 따른 변화』

사례1.‘골드 미스족’을 공략
2009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나 홀로 가구는 342만 가구에 달한다. 싱글족은 금전적으로 자립도가 높아 자신을 위한 투자에 인색하지 않으며, 오락비, 교제비, 외식비 등 자신을 위한 지출 비중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골든 싱글족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초식남 은 일본에서 유래된 신인류로 우리나라에서 방송된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에 주인공인 지진희(조재희 역)를 통해 널리 알려졌다. 육식동물처럼 성격이 공격적이지 않고 온순하며, 자신의 취미나 관심분야에는 적극적인 남성으로, 취미 역시 요리나 패션, 뷰티, 쇼핑 등이다. 외출하는 것보다 집 안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이들은 ‘외식보다는 집 밥을 선호’하지만 아직까지 손수 해먹기보다는 도시락이나 HML을 선호하는 싱글남들이 많으며, 여성들이 선호하는 디저트 매장에도 자주 방문한다고. 따라서 불황 속에서도 이들을 타깃으로 한 상품은 제품은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일본 편의점 프랜차이즈 중 업계 3위를 차지하는 훼미리마트는 독특한 마케팅 방식으로 싱글 남성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제품이 싱글 남자를 타깃으로 한 시리즈 ‘남자의 디저트’다. 이 제품은 단맛은 줄이고 양을 늘린 것이 특징인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대만에서도 싱글족을 겨냥한 외식산업 시장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젤시장(키즈산업)
  • 소비자의 특성(인구 통계적 특성, 라이프 스타일, 행동 변수 등) 1) 소비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 환경(1) 사회, 문화적 요인첫 번째는 핵가족화와 출생률 저하등의 가족 구성상의 변화로 가족 내에서 아동의 영 향력이 크게 상승된 데다 취향에 따른 아동의 선호가 뚜렷하고 구매의사 결정권에 있어 이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에서는 최근에 Skippies ( school aged kids with purchasing power)라는 새로운 조어로 엔젤시장을 표현하

  • (외식산업의이해 공통) 1본인이 최근 1주일동안 외식활동 했던 내용을 1일차에서 7일차까지 매일 기록하고 본인의 외식소비에 대한 소감
  • 외식산업>이 받게 되는 영향은 무엇인지 서술 (5점)(1) 외식산업의 위기(2) 외식산업 종사자의 이탈(3) 외식산업의 변화3)시행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제시하시오. (5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최근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이 더욱 다양해지고 변화의 속도 또한 매우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의 선택과 집중 현상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사회, 경제, 문화의 환경 변화는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생활관,

  • 외식산업의 소비행동과 라이프스타일(소비 및 외식행태의 변화)
  • 외식산업의 소비행동과 라이프스타일(소비 및 외식행태의 변화)목차외식산업의 소비행동과 라이프스타일I. 소비자행동의 개념II. 라이프스타일의 개념III. 소비자의 욕구IV. 소비 및 외식행태의 변화1. 소비행태의 변화2. 외식행태의 변화* 참고문헌외식산업의 소비자행동과 라이프스타일1. 소비자행동의 개념기업이나 외식점포의 존재이유는 고객, 즉 소비자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에서 말하는 소비자란 통상적으로 제품을

  • [농학과 A형] 우리나라 채소작물의 소비경향을 조사하고 소득증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라
  • 산업)4) e-비즈니스 마케팅5) 채소작물 농가의 홈페이지 활성화6) 채소작물 종자 수출확대3. 채소작물 소비경향에 따른 소득증진을 위한 방안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대인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나 그에 따른 소비자의 욕구는 소비 동향도 신속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현대인의 소비문화는 그 제품이 소비자에게 주는 기능적 가치, 사용 가치, 감성 가치를 고려해 양적 가치, 질적 가치와 안전성에 대한 흐름을 가지고 있다. 이런 소

  • 외식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외식산업은 현대인들 사이에 크 게 자리 잡고 있다. 한국의 외식산업이 이렇게 번창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 까? 첫째, 경제적 요인으로서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 소득과 생활수준의 향상이 외식의 기회를 증대시켜주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사회적 요인으로서 대량생산, 대량판매에 뒤이어 대중 소비사회가 정착되 고 있으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가치관의 변화, 소비의식 구조의 변화 가 일고 있다. 특히 여성 의 사회진출 확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