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2. About Apple
(1) 애플사의 역사
(2) 스티브 잡스의 기술적 우월성
(3) 애플사의 제품들
(4) 애플사의 전략변화

3. About iPod
(1) iPod는 무엇?
(2) iPod의 기능
(3) iPod의 탄생배경
(4) iPod의 제품들

<본론1>
Ⅰ. 해외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1. 해외시장 현황

2.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마케팅
(2) 디자인 마케팅
(3) 마케팅전략과 디자인의 통합
(4) 'itunes'를 통한 연계 마케팅
(5) 일관된 이미지

Ⅱ. 국내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1. 국내시장 현황

2. 설문조사

3. i-Pod의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 본 론 2 >

Ⅰ 전략의 고객 적합성

1. 가격이 경쟁력이다

2. 보조 서비스의 제공 (iTunes)
(1) iTunes란?
(2) iTunes와 iPod의 시너지효과
(3) 고객욕구(need)의 변화를 예측

Ⅱ. 전략의 경쟁 적합성

1. 공격에 대한 효과적 대비

Ⅲ. 전략의 기술 적합성

1. 핵심 기술의개발
(1) HDD방식의 메모리
(2) iPod 현상은 디자인에서 출발했다
(3) iPod Shuffle은 구형 모델인가?


2. 기술의 상호의존성
(1) iPod nano에 들어가는 삼성메모리

Ⅳ. 전략의 자원 적합성

1. 인적자원

2. 물적자원

Ⅴ. 전략의 조직 적합성

1. 조직 구성원들에게 뚜렷한 목표제시
2. 추진력 제공
3. 신전략이 조직의 구각을 뒤흔드는 측면이 있어야 한다.


< 결 론 >

Ⅰ iPOD의 미래

1.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요인

2. 부진성을 타도하려는 전략
(1) 명품 마케팅
(2) 저가 마케팅
(3) 인지도 높이기
(4) 마케팅전략과 디자인의 통합
(5) 단점개선
(6) 수요대상의 확대

3.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 디지털 미니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애플」이나 「iPod」라는 말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최근 빌게이츠에 이어 세계의 갑부 2위에 오른 스티브 잡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도 이런 애플 아이팟의 성공에 있다는 점을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한국에는 컴퓨터에 대한 인식이 거의 형성되지 않았던 몇 십년 전에, 디지털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색색의 사과마크로 컴퓨터세계를 평정했던 애플은 경영권의 대립과, IBM과의 계약결렬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가라앉아 버렸고, 컴퓨터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꽉 쥐어 잡게 되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그 천재적인 감각으로 애플을 디지털 음악 산업이라는 어찌 보면 전혀 다른 분야를 통해 애플을 일으켜 내는데 성공했다. 대학생이나 젊은이라면 열에 다섯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MP3 사업에 다른 기업에 비해 뒤늦게 뛰어든 애플사가 iPod과 iTunes의 개발로써 다시 한 번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된 것이다. 우리 3조는 애플사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iPod의 마케팅 전략- 목 차 -1.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3.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4.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5.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1. iPod 주제 선정동기 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

  • 애플 ipod 아이팟 제품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앞으로의전략
  •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대처럼 iTunes는 서비스 시작 이후 1주일 만에 100만곡 이상이 다운로드되는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으며, Window버전 iTunes 뮤직스토어도 문을 열어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이러한 iTunes 뮤직스토어의 성공은 iPod로 이어졌는데 iTunes에서 구입한 음악파일을 iPod에 저장해 언제든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ipod 제품들 아이팟은 지난 2001년 11월에 첫 출시됐다. 지금까지 5세대의 아이팟, 2세대의 아이

  • 애플 아이팟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향후전략
  •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대처럼 iTunes는 서비스 시작 이후 1주일 만에 100만곡 이상이 다운로드되는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으며, Window버전 iTunes 뮤직스토어도 문을 열어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이러한 iTunes 뮤직스토어의 성공은 iPod로 이어졌는데 iTunes에서 구입한 음악파일을 iPod에 저장해 언제든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ipod 제품들 아이팟은 지난 2001년 11월에 첫 출시됐다. 지금까지 5세대의 아이팟, 2세대의 아이

  • APPLE ipod 애플 기업소개 APPLE 기업소개 스티브 잡스 경영철학 APPLE 로고 유래
  • iPod) 등 다양한 히트 상품을 만들어 냈다. 특히 애플의 노트북PC는 획기적이었다. 애플의 노트북 시리즈는 기존 제품에 비해 색상, 모양, 질감 등이 모두 달라 이 제품이 과연 노트북PC인지 의심을 가지게 할 정도였다. 이러한 독특한 디자인 제품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애플은 재기에 성공했다.2) 인사철학ㆍ경영철학과 전략을 수립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ㆍ직원들이 회사의 목표를 본인의 목표와 연계하도록 돕고, 회사 목표달성을 위하여 직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