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모바일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 개요
마케팅 목표 및 전략
환경 분석 & SWOT 분석
STP 전략
브랜드 전략
4P 전략
웹 페이지 구성
사업 일정 계획
재무 계획
본문내용
I. 사업개요

사업개요
▷ 모바일 시장의 성장 → 싸이월드의 모바일 진출
▷ 경쟁 업체 들의 추격 견제
▷ 커뮤니티 업계의 선두 유지

Ⅱ. 마케팅 목표 및 전략

마케팅 목표
▷ 1년 이내 싸이모바일을 통한 이용자를
전체 싸이월드 이용자의 30%로 달성

마케팅 전략
▷ 모바일 브랜드 싸이쟁이를 통해
시장 진입 및 브랜드 인지도 구성

Ⅲ. 환경분석 및 SWOT 분석
자사분석
▷ 높은 브랜드 충성도
▷ SK커뮤니케이션즈(주)의 경영전략과
맞물린 대대적인 투자
▷ 커뮤니티 관련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
시장분석
▷ 휴대폰 시장의 호황
▷ 휴대폰 기술의 발달
▷ 이동통신3사의 수익구조 개선을 통한
모바일 시장에의 투자 활성화

환경분석 및 SWOT 분석
자사분석(1)
▷ 높은 브랜드 충성도 : 일일평균 방문 4회,
일인당 평균 체류시간 5시간
▷ SK커뮤니케이션즈의 대대적인 투자

싸이월드 특허 출허 내용
인터넷 상의 동호회 관리시스템
인터넷을 이용한 인맥정보 관리시스템
인터넷을 이용한 인맥 관리시스템
인터넷 기반의 인터넷 커뮤니티
시스템 V1.0 프로그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dddd
  • t***
    (2009.09.25 22:01:39)
회원 추천자료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싸이월드를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현재 2000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는 싸이월드는 최근 모바일 싸이월드 등을 개발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SNS를 내걸고 새로운 사이트가 우후죽순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인맥 확장 기능을 강화하거나 영역을 세분화하는 등 변화도 다양하다. -해외 진출 전략-진출 시기국내 시장에서 333%라는 경이적 성장류을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던 2004년 11월, Sk커뮤니케이션즈는 마침내 싸이

  • [인사관리] SK텔레콤의 기업 전략과 인사제도
  • 전략03 인사제도04 적합성05 SK플래닛SKT의 기업 전략시장 포화 이후 – (1) 디지털 컨버젼스디지털 컨버젼스 전략은 ‘절반의 성공’컨버젼스 사업이 성공적으로 보이는 이유↓기존에 확보한 시장지배력에 의한 성과- 전략 자체에 의한 성과로 보기 어려움미국의 MNVO 사업 모델 ‘HELIO’단말기 공급 업체의 부도로 공급에 차질 생김 / 고객 확보 실패2008년, 미국 진출 반년 만에 버진 모바일에 매각중국의 CDMA 기술 투자 ‘China Unicom’China Netcom과

  • 국제 SNS 전자상거래 사례 연구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분야, 특히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점차 모바일화 되어가고 있는 시장으로의 진입을 꾀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믹시, 마이스페이스 등 수많은 SNS서비스의 모바일 화와 활성화로 인해 기업들이 그들의 상거래를 SNS를 기반으로 하여 시행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 기업들은 기존에 TV와 같은 대중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시도하던 마케팅 전략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발전 속도가 빠른 SNS쪽으로 돌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서1) 개 요2) 환 경 분 석3) SWOT 분 석4) 전 략 수 립5) STP 분 석6) 4P 분 석7) 결 론8) 부 록1. 개 요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인터넷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출처-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환경분석과 함께 멀티미디어 매체 전략에 따라 어떻게 싸이월드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