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환 경 분 석

3) SWOT 분 석

4) 전 략 수 립

5) STP 분 석

6) 4P 분 석

7) 결 론

8) 부 록
본문내용
1. 개 요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인터넷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환경분석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환경분석

(1) 기업 소개
싸이월드는 1993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3년 후인 1996년부터 ‘나만의 작은 공간’ 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미니홈피’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당시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사이트는 ‘프리첼’로, 2002년 11월 유료화를 실시하기 전 까지 약 1000만명의 회원과 100만개의 커뮤니티를 지닌 거대한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회사였다. 그러나 프리첼이 유료화를 개시하면서 2/3이상의 회원들이 대거 이탈했고, 이 과정에서 회원들을 성공적으로 흡수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였다. 싸이월드는 프리첼을 대신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평생 무료화’를 선언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이를 통해 다수의 이용자를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
이후 싸이월드는 ‘미니룸’을 개발하고 가상 화폐인 ‘도토리’를 도입하여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 최초로 지속적인 수익구조 창출에 성공하게 된다. 즉,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공간(Place)를 무료로 제공하여 다수의 소비자를 모으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부가적인 서비스 상품(Product)인 음악, 미니룸 아이템, 미니미 아이템, 미니홈피 스킨 등을 판매했던 것이다. 또한 유무선 통합포털인 NATE ON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과의 합병을 통해 NATE ON 메신저와 미니홈피의 연동이 이루어졌고, 이는 다시 한번 싸이월드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2011년 기준 회원수 2600만명, 게시물 총 5억개 이상, 일촌건수 10억 이상이라는 거대한 공룡으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목차1. 싸이월드 선정이유2. 기업소개, 비전, 목표 등3. 기업 분석1)타켓 마켓2)4P분석3)스왓 분석4)STP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5. 온라인 기업평가6. 마케팅 조사7. 향후 전략1. 싸이월드 선정이유최근 싸이족 싸이질 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낸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불과 5년 전만 해도 다음이나 네이버, 프리챌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의 6분의 1도 안되는 사이트였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인터넷 시장에서 최근 5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마케팅을 통해 수익의 창출 원을 다양화함으로써 좀 더 많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지닐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게임의 대중화에 기여해 전체적인 게임 산업에서 위치가 상승되고 있는 넥슨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Contents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성공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4.2 Community-싸이월드(Cyworld)싸이월드는 2003년, 2004년, 올해까지 이어서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인터넷 사이트이다. 싸이월드가 인기를 얻기 이전 프리

  •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의 인기 상승과 함께 이 사이트의 운영체계를 모방한 후발업체 및 기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외/내부 분석, SWOT분석을 통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PART 1 About cyworld.com1. 싸이월드란?-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

  • “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과 관여도 분석
  • 통한 노출은 자제할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 자칫 소비자들에게 식상함과 겉만 요란한 사이트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제 오픈 한지 갓 1년도 안된 신생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질적인 향상과 꾸준한 컨 텐츠 개발이 요구된다.“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과 관여도 분석- 목 차 -1. 환경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관여도 상태5.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에서 본 마케팅 전략 분석6. 전략제언7. 결론

  • [전략기획론] 싸이월드 전략
  • 싸이월드 소개2) 연혁2. 기업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3. 환경 분석1) 최근 싸이월드의 돌풍상황2) 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배경3) 외부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4) 내부환경 분석4. 전략과제식별1) S-0전략2) S-T전략3) W-0전략4) W-T전략5) SWOT표5. 전략작성1) 대전략2) 기능별 전략 (1) 인맥과 구전의 마케팅(2) 트렌드 마케팅(3) 컨텐츠 확보 마케팅(4) 도토리 마케팅(5) 사회적 책임 마케팅(6) 주체 마케팅3)실천계획 (1)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