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9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기업선정동기
Ⅰ. 기업소개
1. CEO
2. 회사소개
Ⅱ. 고용관리
1. 고용관리의 의의 및 과제(인재상/직무소개)
2. 채용관리(채용절차)
3. 배치&이동관리
4. 승진관리
5. 퇴직관리
Ⅲ. 개발관리
1. 교육훈련
2. 경력개발(내용이 없을 것 같아서 없으면 뺄 것임)
Ⅳ. 임금관리
1. 평균연봉 / 성과급
2. 임금제도
Ⅴ. 복지후생관리
1. 의 료 / 주 거
2. 문화 / 여가활동
3. 경조 / 교육
4. 커뮤니티 제도
5. 특별한 복지혜택
Ⅵ. 노사관계

Epilogue
KT와 SKT의 기업비교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수립
•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기획 총괄
• 차세대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수립
• 마케팅 전략 수립(Segment 상품 전략, 요금 전략/계획, 수요예측 및 4P 전략 등)
• 상품 브랜드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UI(User Interface) 기획 및 전략 수립
나. 신규 비즈니스 개발
• 신규 비즈니스 도메인 발굴 및 사업 전략 수립
• 기존 서비스의 응용 서비스 기획 및 컨버전스 상품 기획
다. 무선인터넷 서비스 기획 및 운영
• 신규 무선인터넷 서비스 기획
• LBS(Location-Based Service) 상품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모바일 싸이월드/미팅/채팅 등)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 모바일 검색 서비스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 대기영상(그림친구 등) 서비스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 모바일 Commerce 서비스(쇼핑/경매/베팅/복권 등)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 모바일 음악 서비스(멜론/마이벨 등)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 모바일 게임 서비스 기획(신규 서비스 기획)
• 영상 서비스(영화/방송/미디어 등) 기획 및 운영(신규 서비스 기획)



이동통신 산업의 World Leader인 SK텔레콤의 마케팅 역량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싶습니까?
전 세계 수천, 수억 명의 고객을 관리하며 이동통신 산업의 한류인 SK텔레콤을 리드하고 싶습니까?
SK텔레콤은 이제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인 이동통신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외 2천만 고객 각각의 니즈를 100%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과 진취적인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수년 내 5천만~1억명 이상의 고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는 SK텔레콤의 미래는 여러분이 만들어가야 할 대한민국 이동통신 산업의 또 하나의 미래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으십니까? SK텔레콤의 마케터는 본사 및 전국 4개 지역본부[수도권(서울/경기),동부(부산/대구), 서부(전남북/제주), 중부(충남북/강원)], 27개 현장 마케팅 팀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아울러 SK텔레콤의 고객중심 경영을 우선하는 방향과 인재육성 정책을 반영하여 현장 근무를 먼저 시작하게 되며 구성원의 역량 개발 차원의 순환 근무도 시행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현장마케팅 경험을 기반으로 마케팅 패러다임을 견인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것이며 SK텔레콤의 발전과 대한민국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을 선도할 것입니다.

1. 마케팅전략 및 시장운영
• 음성 및 데이터 상품 판매 기획 및 고객 확보 전략 수립/운영
• 유통망 전략 수립 및 운영
• 결합 및 Convergence 상품기획 등 New 마케팅
2. Retention 전략 및 Segment 마케팅 기획/운영
• Customer Value제고, CRM등 고객 유지 전략 수립 및 운영
• 멤버십 프로그램 기획 및 Segment 마케팅관리
3. 단말기(Mobile Device) 기획 및 Sourcing, 개인/법인 대상 솔루션 기획 및 판매, 글로벌 로밍 서비스 구축 및 운영 등

대한민국에서 인정 받는 상품과 서비스만이 전 세계에서 통한다!
세계 일류의 IT 기업들이 앞다투어 대한민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이유는 그만큼 대한민국 고객의 니즈가 다양하고, 기술 변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향후 이동통신 시장에서 World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국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에 관심을 갖는지, 경쟁사의 장/단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전문가 자리에 올랐다면, 이미 최고의 글로벌 전문가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산업의 불모지에서 시작된 SK텔레콤의 끝없는 도전과 성공, 그것은 이동통신의 미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자체적인 연구 개발로 얻은 세계적인 기술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여년 간 SK텔레콤은 대한민국의 이동통신 발전과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며 세계 이동통신사에 눈부신 발자취를 남긴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 역사의 중심에는 바로 SK텔레콤의 R&D가 있었습니다. SK텔레콤 R&D는 세계 최초 상용화 기술,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통하여 SK텔레콤의 비약적인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제 SK텔레콤은 기존 국내 이동통신 사업분야 뿐만 아니라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중장기 성장 엔진을 발굴하기 위하여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글로벌 사업 성공을 위한 핵심 기술과 서비스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500여명에 이르는 우수 기술 인력들은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환경을 주도하기 위하여 차세대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hallenge, Creativity, Teamwork로 충만한 분이라면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R&D 분야에서는 CDMA, HSDPA, Wibro, 위성DMB사업 등의 회사 주요 기술전략을 수립하고 R&D 방향성을 정립함으로써, Top Management의 전략적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컬러링, Melon, GxG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안정화 및 고도화를 통하여 최고의 통화 품질 유지 및 비용 절감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국내 MNO Biz 경쟁력 향상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기술 개발 및 회사의 지속적 성장 엔진을 발굴하기 위하여, 핵심 기술 확보와 함께 기술 기반의 신규 BM을 개발하고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기 위한 중장기 연구 활동을 강화하
참고문헌
1. 온라인
KT (http://www.kt.co.kr)

http://www.womennews.co.kr/news/44069

http://www.riss.kr/search/download/FullTextDownload.do?control_no=735e7cf160e62e0dffe0bdc3ef48d419&p_mat_type=be54d9b8bc7cdb09&p_submat_type=f1a8c7a1de0e08b8&fulltext_kind=a8cb3aaead67ab5b&t_gubun=&convertFlag=&colName=bib_t&DDODFlag=&loginFlag=1

http://www.riss.kr/search/download/FullTextDownload.do?control_no=ae1249589837aca8ffe0bdc3ef48d419&p_mat_type=be54d9b8bc7cdb09&p_submat_type=f1a8c7a1de0e08b8&fulltext_kind=a8cb3aaead67ab5b&t_gubun=&convertFlag=&colName=bib_t&DDODFlag=&loginFlag=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oid=215&aid=0000010943

http://search.pandora.tv

http://ktedu.kt.com/servlet/controller.homepage.PortalMainServlet

http://www.sktelecom.com/

http://ttime.tworld.co.kr/page/CampaignStory.html



2. 참고문헌
2009, 『KT_CSR』, KT홍보실

2002. 배용수 등 2명『정책분석평가학회보 제13권 2호 – 민영화정책의 경로와 환경』

2004.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2004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KT 경영품질 진단 및 개선 통합모델 』

2002, 이기만『 민영화와 인사관리 변화 – KT를 중심으로』, 서울산업대학교

2007, 『KT 인재육성인재육성마스터플랜마스터플랜』, KT 인재경영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기업분석
  • 관리를 강화하고 영업, 상담, 단말기, A/S 등 주요 품질영역의 수준을 향상시켜 가고 있다. 또한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고객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였을 뿐 아니라 고객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하는 등의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다.이러한 고객중심경영이념을 확립시키기 위한 SK텔레콤의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첫째, 먼저 사람이 변화되어야 한다는 판단에서 고객중심경영 이념을 전직원이 공유하고 실천하도록 하기 위한

  • SK Telecom GE KTF 인적자원관리
  • SK Telecom에서는 CEO Academy를 KT에서는 인력개발원을 만들었다. 그렇다면 지식경영과 경영혁신의 내용은 무었인가?1. 평생학습을 통한 지식경영GE의 지식경영 모델은 교육과 인력관리를 통한 지식의 공유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또한 벽없는 조직이라는 개념을 통해 관료적 태도를 타파하고 창조성과 정보의 공유를 강조하였다. GE는 전직원들이 평생학습을 통하여 지식경영에 접근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잭 웰치 회장은 자신이 이끄는 회사들 중에

  • [인사관리] SK텔레콤 GE KTF 인사관리
  • SK Telecom에서는 CEO Academy를 KT에서는 인력개발원을 만들었다. 그렇다면 지식경영과 경영혁신의 내용은 무었인가? 1. 평생학습을 통한 지식경영 GE의 지식경영 모델은 교육과 인력관리를 통한 지식의 공유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또한 벽없는 조직이라는 개념을 통해 관료적 태도를 타파하고 창조성과 정보의 공유를 강조하였다. GE는 전직원들이 평생학습을 통하여 지식경영에 접근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잭 웰치 회장은 자신이 이끄는 회사들 중에

  • SK텔레콤의 인사관리제도 분석
  • 인사관리 팀프로젝트 과제제출본문 개요Ⅰ. 서론Ⅱ. SKT회사개요성장과정사업소개사업성과Ⅲ. 시장상황 및 경쟁상황시장상황경쟁상황Ⅳ. SKT의 사업전략국내전략해외진출전략Ⅴ. SKT의 인적자원관리제도 분석인재상선발/채용교육평가/보상Ⅵ. 사업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분석SKT전략분석개괄네트워크시장 과포화 이전단계SKT사업전략의 변화SKT 해외진출전략Ⅶ. SKT와 SK플래닛의 분리SK플래닛 소개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조사
  •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 체계SKMS 정립의 필요성SKtelecom의 SKMS(SK Management System)- 다양성 속에서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결론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여과역할이 필요- 기업은 이윤극대화에 목표를 두고 경영해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명시- 회사 구성원들의 두뇌활동(Brain Engagement) 수준을 최대한으로 높임으로서이윤 극대화 달성SKMS의 구성내용경영기본이념은 기업 경영철학으로 기업관, 기업경영의 정의, 기업경영의 목표,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