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난타」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난타의 탄생
1. 고정관념을 난타하라
2. ㈜ PMC 프로덕션 최고 경영자
Ⅱ. 공연문화예술 시장 현황
1. 국내 문화 소비자층
2. 국내 문화산업 시장
3. 국내 공연시장 분석
4. 해외 공연시장 분석
Ⅲ.「난타」의 특징
Ⅳ.「난타」의 마케팅 전략
1. 제품 전략
2. 유통 전략
3. 가격 전략
4. 촉진 전략
Ⅴ. 국내 공연극의 해외진출
Ⅵ. 난타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요인
향후전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고정관념을 난타하라
송 승환 대표는 배우이자 탤런트일 뿐 아니라 극단 환퍼포먼스의 대표를 맡고 있는 연극 제작자였다. 그의 극단은 연극 <유리 동물원>과 <남자충동>, 뮤지컬 <고래 사냥> 등을 만들어 관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었지만 송 승환 대표는 고민하고 있었다. 몇 달 연습해서 힘들게 완성한 공연 작품을 길어야 한달 공연하고 끝내야만 하는 한국 공연 문화의 현실 때문이었다. 7억 원을 들여 만든 창작 뮤지컬 <고래 사냥>이 좋은 평을 받으면서 흥행에도 성공했지만, 성공했다는 것은 제작비 7억 원을 간신히 건질 정도였다는 것이지, 직원들 월급을 넉넉히 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다음 작품의 제작비를 건졌다는 것도 아니었다. 1억5000만 원이나 들였던 세트를 태우면서 시장의 한계와 자본의 한계를 그는 철저하게 느꼈다.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해외 진출을 노리고 만들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자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주식회사 형태의 극단 설립이 필수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고교 동창인 이광호를 설득하여 (주)PMC프로덕션을 만들고 그에게 재무 관리를 맡겼다.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언어 장벽을 뚫는 것이 가장 급선무였다. 그래서 당시 외국에서 유행하고 하고 있던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을 하기로 했다. 한국적이면서 해외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은 사물놀이라고 판단하여 ‘사물놀이 장단을 이용한 비언어극’을 기본 컨셉으로 정했다. 그렇다고 기존의 사물놀이를 그대로 도입할 수는 없었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두들길 것인가 궁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부엌에 두들길 것이 많다는 데에 생각이 미쳤다.
- 참고문헌
-
송승환,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 북키앙, 2003
강윤희, 문화상품 마케팅 전략 분석,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1
임종욱&정진철&배성민, 한국문화산업의 7대 발전과졔
조현순&진병렬, 난타의 문화관광자원적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2002
김휴종, 문화산업 윈도우 효과의 이론과 실증, 문화정책논총, 1999
문화관광부, 한국문화산업의 해외진출 전략 연구, 2000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