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표준화, 현지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Ⅰ. 개념
- 국제마케팅의 표준화
- 국제마케팅의 현지화
Ⅱ. 표준화 사례
- 코카콜라
- APPLE
- 난타
- 유니클로
Ⅲ. 현지화 사례
- 구글
- LG전자
- 대우전자
- 진로
Ⅳ. 표준화+현지화 ‘통합’사례
- 맥도날드
- 스타벅스
Ⅴ. 실패사례
- 월마트 & 까르푸
본문내용
Ⅰ. 개념
◆ 국제마케팅의 표준화
국가별로 차이가 없이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접근하는 방식
◆ 국제마케팅의 현지화
개별 국가 시장마다 현지 소비자의 반응, 경쟁상태 및 제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경을 고려하여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방식


Ⅱ. 표준화 사례
1. 코카콜라


1886년 제조법이 발명된 이래 110년 동안 코카콜라는 단일 제품으로는 전 세계에 가장 널리 알려진 제품으로 조사되고 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코카콜라는 미군과 함께 전 세계로 진출하였고 각 나라에는 보틀링 공장이 세워졌다. 현지인 보틀러에 의하여 생산 판매되어온 코카콜라는 기술적, 사회적, 경제적 측면에서 하나의 통일된 시장으로 변모해 가는 국제시장에서 제품 표준화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코카콜라사는 국제 표준화된 제조법과 포장 사이즈, 그리고 표준화된 광고메시지를 사용하였고, 규모와 범위의 경제로부터 오는 글로벌 효율성으로 현지 경쟁자에 비하여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iscretionary adaptation
    감사힙니다
  • nada5***
    (2015.05.11 20:30: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정리 되어있네요..
  • kdm2***
    (2012.11.27 23:02:0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7. 우리들의 제안(1) 한국시장 공략 (현지화 및 유통)(2) ipod의 미래전략1. 발표목적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
  • 무설탕 자일리톨껌로 알려져 있지만 해외에서는 특히 단맛을 좋아하는 인도나 중동 같은 경우 현지 사정을 잘 아는 기업을 인수하여 현지화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었다. 이미 해외기업이 자리하고 있는 제과업계에서 작지만 강한 긍지의 우리나라가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모습에 뿌듯했고 한 학기 수업을 하면서 국제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힘들었지만 직접 기업에 인터뷰를 시도하는 수업 방식도 새로운 경험이었다.

  • [마케팅전략] 노키아의 국제화 마케팅 사례
  •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세계일류수준으로 변화되어가는 과정노키아의 주요동기기업 국제화의 마케팅 방안표준화현지화국제마케팅 전략 ( 제품 가격 유통 촉진) 을 표준화하여 모든 해외시장에 적용표준화 이유: 인간의 기본적 욕구, 태도, 사고방식의 유사성장점1. 원가 절감 ( 규모의 경제 : 경험곡선 )2. 통일적인 기업의 이미지3. 마케팅 노력의 효율성 제고성공 사례 :Coca Cola “ The Coke is it ”진출국 시장의 소비자 특성에 맞게 마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러시아 진출
  • 마케팅 활동의 차이점52. 현지 시장의 환경 변화에 따른 사례.6 3. 국제마케팅활동에서 마케팅 믹스의 표준화 또는 현지화 여부74. 러시아 시장 내의 삼성전자 MP3 사업부에 대한 질문8III. 결론 91. 성공 요인 분석.92. 미래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