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난타` 마케팅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동기

서 론
기업소개
난타 연혁
「난타」란 ?
「난타」의 특징

본 론
인터넷 마켓팅
문제점 및 기회발견 ( SWOT 분석 )
환경분석 ( 내부 / 외부 )
구매 행동 분석
시장세분화
제품위치도
제품 전략
광고와 판매촉진
유통 경로와 물류전략
가격 전략
서비스마케팅
글로벌마케팅
난타의 성공 마케팅
난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난타의 개선점 및 아이디어
인터넷마케팅 측면
제품전략 측면
가격전략 측면
홍보적인 측면
유통 전략적인 측면
공연문화로서의 난타
글로벌 마케팅

결 론

참고문헌

설문조사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1. 다양한 성공사례를 알아보았지만 대부분이 제조업의 제품성공사례가 많았다. 하지만 독특한 주제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무형적인 공연문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영화. 드라마 .등 여러 문화 제품들이 있지만 우리는 공연문화에 대해서 초점을 맞추고자 하였다. 그 중 '난타'라는 아이디어 제품이 공연 문화의 성공을 거두었다. 2억이라는 초기자본금에서 이제는 최장횟수 공연성과라는 성공을 거둔 것이다. 보고만 있어도 신명이 나는 난타에 대해서 공부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였다.
난타의 차별적 성공전략과 난타의 걸어온 길, 그리고 앞으로 공연문화가 어떻게 나아가야 할 지에 대해서 우리는 공부해보고자 한다.

서 론
「난타」가 지난 3월 초 드디어 관객 100만명 동원 기록을 세웠다. 1000회가 넘는 장기 공연이 낳은 초유의 기록이다. 97년 초연 이후 벌써 5년. 여전히 객석 점유율은 100%에 가깝다. 이미 13개국 순회공연을 가졌으며 지난해 성사된 미국공연은 무려 54억원에 달하는 개런티를 받고 수출되었다. 2002년 기대 매출액만도 145억원에 육박한다. 우리 공연예술의 한 획을 근 「난타」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알아본다.

기업소개
(주)PMC PRODUCTION은 Performance, Music, Cinema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기업으로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 제작하였으며, 지난 2000년에는 국내에 〈난타전용극장〉을 개관,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하여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 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이다.

「난타」란 ?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이다.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으로,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결혼 피로연을 위한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종 주방기구 즉 남비, 후라이팬, 접시 등을 가지고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사물놀이의 리듬이 갖고 있는 원시적 폭발력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힘과 속도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작품이면서도 뚜렷한 줄거리와 드라마가 있다

참고문헌
<<문화 경제학 만나기>> 한국문화경제학회 지음, 김영사, 2001
<<대박뒤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이대현 외, 나무와숲, 2001
<<마케팅>>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저 경문사, 2002
<<마케팅 전략>> 문병준 저 page67-68
<<서비스 마케팅>> 이명석 저 형설출판사
<<사례로 풀어보는 공연예술의 마케팅 전략>>(제4장) p193-208 .한국예술종합학교
<<21세기 여가사회와 공연예술기업과 서비스 마케팅의 이해>>
page324-331 . 기사 - 박정민 한국사회체육학회
주간문화교양지 CITY LIFE , 매일경제신문사, 2002. 4
난타홈페이지 www.nanta.co.kr
문화관광부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의 세계화 -한식당 프랜차이즈(프랑스)
  • 마케팅 지원세계적인 명주 개발 및 대외 홍보 강화- 누룩제조ᐧ양조기술 등 전통주 제조기술을 고급화하고, 해외 시음회 등을 통해 명 품화 도모- 국제 Event, 국제회의 건배주 등을 통해 전통주 홍보떡볶이떡볶이 산업 체계화, 세계화 기반 구축- ‘떡볶이 산업 육성계획’ 수립- 떡ᐧ면류의 다양화, 소스 표준화 및 매뉴얼화 등 연구개발 확대떡볶이 명칭ᐧ맛 등을 세계인이 친근하게 느끼도록 개발, 대외 홍보 강화- 외국인 입맛에 맞는 소스, 퓨

  •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 마케팅전략1) 스타벅스 소개2)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⑴ 문화마케팅을 연구하라⑵ 브랜드 네임에 투자하라⑶ 우량 파트너와 제휴하라⑷ 고객과 자연스럽게 만나라⑸ 공익 마케팅을 연구하라⑹ 지역밀착 마케팅을 연구하라⑺ 환경보호에 앞장서라⑻ 한정 판매를 실시하라* 마케팅 7P 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peoplephysical evidenceprocess2. 스타벅스의 최근상황 분석* 스타벅스 그동안의 변화 Promotion의 변화3. 스타벅스 SWOT 분석,4.

  • [경영학] 국내외 테마파크의 마케팅 사례 연구
  • 연구소 블로그니티 게시판 www.seri.org/bt/btIndex.html?btno=100&mnno=1531&no=15339책 마케팅, 경문사, 박명호, 2000년 3월 1일대구자연테마파크에 관한 연구, 김수봉 정응호 박지혜(계명대학교 낙동강환경원), 2005년 12월국내 레저산업 현황 및 성장성 전망, 산업연구시리,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년 4월 30일신라 밀레니엄파크 www.smpark.co.kr한국 관광 공사 www.visitkorea.or.kr 선덕여왕 섬머 페스티벌 뉴시스 2009년 7월 23일선덕여왕 형렬 재연행사 한국일보 2009년 7월 8

  • 마케팅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서론 - 1.현대사회에서 문화2.문화산업3.문화상품마케팅 1)문화상품마케팅의 현황2) 문화상품 마케팅의 시장 특징3)문화상품마케팅의 이해4.문화마케팅과 문화상품마케팅의 차이*컬덕=문화상품에 대하여본론 – 1.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1)막걸리2)온돌3)난타2.문화상품 마케팅의 실폐사례1)레옹22)한복3.문화상품 마케팅의 4P결론 – 1.문화상품의 발전방향/전망1.현대사회에서 문화

  • [마케팅] KT&G 문화마케팅
  • 마케팅 전략 』, 목포대 경영행정대학원, 2004 이효재 『지역문화축제를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전남대 대학원, 2003김민정 『이벤트스폰서쉽을 통한 브랜드자산구축에 관한 연구』한국외국어 대 경영정보대학원, 2002권선희 『한국기업의 문화마케팅 도입방안』, 단국대 산업경영대학원 , 2003정석순 『기업의 문화마케팅이 브랜드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2003서영일 『기업 문화예술지원의 마케팅 효용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