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P의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HP Globalization
1. 성장과정
2. 전략적 제휴와 합작
3. 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
4. 싱가폴 HP
5. 한국 HP
6. 다른 국가로의 진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이다.

WTO의 출범과 함께 세계의 국경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한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세계 글로벌 기업의 경험을 본보기로 삼아 신속히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나는 글로벌 기업인 HP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작은 창고에서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120여개국에 600개의 사무망을 갖고 컴퓨터 관련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HP는 일찌기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초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HP의 글로벌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제1장. 글로벌 경영환경이란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1)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글로벌화(globalization) 또는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 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는 국제화와도 비교가 되는데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가 종전의 국가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전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의 현황 및 체계
  • 글로벌화를 달성하기 위한 Global Logistics, 그리고 Operations와 Logistics의 관계 및 통합화(Integration)에 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이 글은 먼저 Logistics와 Global Logistics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전에 preview 형식으로 글로벌 기업과 국제경영활동의 변화에 대하여 살펴보고, 본격적으로 Logistics와 Global Logistics 및 Logistics System, 그리고 Operations와 Logistics의 통합의 내용을 살펴보고 실제 기업들 중에서 Global Logistics 체제의 구축에 성공한 사례를 살펴보는 형식

  • [국제경영] HP와 컴팩의 합병
  • HP가 다양한 모델을 전시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지 못할 경우 HP, Compaq 브랜드를 동시 보유하는 전략은 비경제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7 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노력1) 이질적인 조직문화의 극복“Compaq 직원들은 어떤 일을 할 때 일단 행동하고 본다는 특징이 있고 HP직원들은 프로세스를 중요시 한다” 이것은 풀 챈 HP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사장의 말이다. 이러한 기업문화 차이에 대해 그는 양사간 글로벌화 정도와 주력 서비스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경영 책임을 지지않는 집행 임원이란 직책을 부여해 각 부문의 사업 집행을 맡긴다는 전략을 구상했다. 대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도입한 집행임원제는 소니의 경영개혁의 성공사례로 평가받았다.3) 사업의 다각화 전략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영화와 전자 게임 같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유망 업종으로 밀어 붙여 부활의 견인차로 삼았다.4) 국제화 전략소니가 전 세계적으로 존경을 받게 된 배경에는 더욱더 범세계적인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