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목 차
◎들어가기 전에
◎코칭의 정의
◎코칭의 중요성
◎코칭의 철학
◎코칭 스킬
◎GROW 코칭모델
[Reflection] 미래 CLO가 준비해야 할 코칭역량은?
<Appendix>
동기부여스킬
[첨부1]
[첨부2]
[첨부3]
[첨부4]
Outcomes 코칭 모델
<Reflection>
- 본문내용
-
◎코칭의 철학
첫 번째 철학은 모든 사람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이다. 코칭은 상대방에 대한 강력한 믿음에서 출발하며, 코치는 이러한 믿음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가능성을 더 빨리 찾아내고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 현재 상태가 어떠하든 과거의 기록에 연연하지 말고 코치는 코칭을 받는 사람의 숨겨진 가능성을 믿어야 하며 그 믿음은 코칭의 모든 단계에 적용되어야 한다. 이에 상대방이 누구든지 코칭을 진행하는 동안 코치는 전적으로 코칭을 받는 사람에게 집중해야 하며 언어, 표정, 행동 등을 통해 총체적인 믿음을 보여주어야 한다.
두 번째는 그 사람에게 필요한 해답은 모두 그 사람 내부에 있다는 것이다. 코칭의 궁극적 목표는 코칭을 받는 사람이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도록 하는 것이다. 즉 코치는 직접 답을 주는 것이 아니라 코칭을 받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 코치는 계속적으로 질문으로 던짐으로써 생각을 통해 잠재의식을 이끌어 내야하며, 이것이 곧 코칭인 것이다.
마지막으로 코칭이 미래를 지향한다는 사실이다. 코치는 코칭을 받는 사람의 과거가 어떠했는지 보다는 앞으로의 꿈, 목표에 관심을 두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자원을 활용해야 할지 관심을 가져야 하며 이에 삶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어야 한다. 코칭은 꿈과 희망에 중점을 두고 미래에 집중해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그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것이 코치의 역할이다.
◎코칭 스킬
1)경청 스킬: 코칭에서 듣는 것은 중요하다. 이것은 단순히 귀로 듣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이다. 듣기는 크게 Hearing(그냥 듣기), Active Listening(경청하기), Empathic Listening(공감하기)의 세 가지가 있다. 코칭에서는 경청 스킬이 필요하다. 경청 스킬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우선 내 머릿속을 비우고 상대방이 하는 말에 의식을 집중해야 한
- 참고문헌
-
1. 하연수(2006), 리더십코칭 50(성공한 리더 뒤에는 탁월한 코치가 있다), 기획출판 거름
2. 엘리자베트 하버라이트너 외(2002), 코칭 리더십, 국일 증권경제연구소
3. 유동수,김현수,한상진(2008), 한국형 코칭(새로운 시대의 ‘코칭 리더’가 되는 비결), 학지사
4. 에노모토 히데타케 지음, 황소연 옮김(2004), 부하의 능력을 열두 배 키워주는 마법의 코칭, 새로운 제안
5. 최효진, 황소영, 유영미(2006), 삶을 움직이는 힘 코칭의 핵심, 새로운 사람들
6. 리더의 커뮤니케이션(2007), 페터 드뢰제, 커뮤니케이션북스
7. 박영준 러닝앤코칭 클럽
8. http://www.solving.kr/33
9. http://www.asiacoach.co.kr/ (아시아 코칭센터)
10. http://blog.naver.com/cities6/39960204 임파워먼트 - 동기부여|작성자 라케시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달의민족 마케팅과 경영전략과 배달의민족 SWOT분석 및 배달의민족 기업소개
- 미국 스포츠내의 흑인 인종차별,스포츠별인종차별,인종차별,스포츠와인종차별
- 루이비통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루이비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루이비통 향후전략제안
- [세계의도시] 충주의 문화적 도시마케팅 사례
-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DBMS]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 셀트리온 기업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 4P분석과 SWOT,STP분석과 올리브영 경쟁상황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제시
- 다이소 DAISO 성공비결과 다이소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다이소 미래전략제언 PPT
- 한일 드라마 산업
- 드세이저와 김인수 부부의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