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HP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1.1 기업선정사유 1
1.2 기업개요 1
Ⅱ. HP 2
2.1 주요연혁 2
2.2 기업목표 2
2.3 산업구조분석 4
2.4 내부여건분석 5
2.5 SWOT 분석 6
Ⅲ. 경영전략 7
3.1 전략적 제휴와 합작 7
3.2 인수합병과 기업분사 9
3.3 성공과 실패 12
Ⅳ. 결론 13
본문내용
Ⅰ.서 론
1. 기업선정 사유
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수업중 국제시장 진출전략의 일환으로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이다.
WTO의 출범과 함께 세계의 국경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한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세계 글로벌 기업의 경험을 본보기로 삼아 신속히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 8조에서는 IT최고 선두기업이라 할 수 있는 HP(Hewlett-Packard Co. : HP)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작은 창고에서 시작하여 현재 컴퓨터 관련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HP는 일찍이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 초 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 그리고 해외진출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개요
휴렛팩커드(Hewlett-Packard Co. : HP)는 글로벌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IT 인프라, 퍼스널 컴퓨터 및 액세스 장치, 글로벌 서비스, 이미지 프린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에 필요한 제품, 기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HP 휴렛팩커드 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 11.1 기업선정사유 11.2 기업개요 1Ⅱ. HP 22.1 주요연혁 22.2 기업목표 22.3 산업구조분석 42.4 내부여건분석 52.5 SWOT 분석 6Ⅲ. 경영전략 73.1 전략적 제휴와 합작 73.2 인수합병과 기업분사 93.3 성공과 실패 12Ⅳ. 결론 13Ⅰ.서 론1. 기업선정 사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목 차Ⅰ. 서론Ⅱ. HP (Hewlett-Packard)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HP WAYHP 제품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프린터 시장서버 시장PC 시장Ⅳ.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

  • 칸느 국제 광고제를 기반으로 한 외국 광고와 한국 광고 비교 -Mac의 광고를 중심으로
  • 전략Apple의 CEO이며 창조경영의 카리스마로 유명한 스티븐 잡스의 비전은 “우주에 영향을 미치자 (Make a dent in the Universe)”라는 엉뚱하면서도 원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러한 스티븐 잡스의 비전은 회사에 강력한 에너지를 불어넣어, 맥킨토시, iMac, iPad, iTunes, 그리고 iPhone까지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시장 개척에 창조적으로 도전해왔다. 이러한 기업의 창조문화와 젊은 에너지는 애플로 하여금 단지 제품을 개발하는 데 그치지

  • [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목 차Ⅰ. 서론Ⅱ. HP (Hewlett-Packard)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HP WAYHP 제품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프린터 시장서버 시장PC 시장Ⅳ.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사례
  • 경영원리MEDISON영업부문 40%벤처투자이익 60%Spin - offJoint VentureInvestment메디너스77.7%Mri메디다스399.9%의료인터넷메리디안51.0%메디리안레이저바이오넷40.0%서비스의료기기써텍18.0%의료기기AS엠투커뮤니케이션33.2%기업홍보광고ITVenture.소프트웨어개발유지보수메디랑스25.0%의료B2B메디페이스52.0%의료영상전송장치바이오시스20.6%생체신호진단기사이버카이스트30.0%인터넷 교육코리아인터넷홀당스20.0%인터넷벤처 지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