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조사] `+hp`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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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글로벌경영이란?
Hp선정이유
Hp소개
Hp의 한국시장전략 및 인터뷰
결론
본문내용
Ⅱ.글로벌경영이란
1.의의
(1)글로벌경영은 전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경영활동
- 글로벌경영이란 국경을 초월하여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영활동
- 국가마다 다른 전략을 수립하기보다는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함
-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 종전의 국가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에서 한 국가에 있던 기업이 다른 국가로 진출하는 것
- 글로벌화(globalization) : 국경에 따라 시장을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경영활동을 하는 것

2.글로벌경영의 추진전략
※기업의 국제화 단계
참고문헌
- 서울경제신문 (2004.3.29)
- www.hp.com
- www.tvc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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