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6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HP (Hewlett-Packard)
1. 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
2. HP WAY
3. HP 제품
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
1. 프린터 시장
2. 서버 시장
3. PC 시장
Ⅳ. HP Globalization
1. 성장과정
2. 전략적 제휴와 합작
3. 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
4. 싱가폴 HP
5. 한국 HP
6. 다른 국가로의 진출
7. Global HP
Ⅳ. HP 전략
1. 비즈니스 전략
2. HR 전략
3. e-service
Ⅵ. HP의 미래
<CoolTown>
Ⅶ. 결론
<epilogue>
- 본문내용
-
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이다.
WTO의 출범과 함께 세계의 국경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한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세계 글로벌 기업의 경험을 본보기로 삼아 신속히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조는 글로벌 기업인 HP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작은 창고에서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120여개국에 600개의 사무망을 갖고 컴퓨터 관련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HP는 일찌기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초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