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HP (Hewlett-Packard)
1. 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
2. HP WAY
3. HP 제품
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
1. 프린터 시장
2. 서버 시장
3. PC 시장
Ⅳ. HP Globalization
1. 성장과정
2. 전략적 제휴와 합작
3. 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
4. 싱가폴 HP
5. 한국 HP
6. 다른 국가로의 진출
7. Global HP
Ⅳ. HP 전략
1. 비즈니스 전략
2. HR 전략
3. e-service
Ⅵ. HP의 미래
<CoolTown>
Ⅶ. 결론

<epilogue>
본문내용
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이다.

WTO의 출범과 함께 세계의 국경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한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세계 글로벌 기업의 경험을 본보기로 삼아 신속히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조는 글로벌 기업인 HP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작은 창고에서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120여개국에 600개의 사무망을 갖고 컴퓨터 관련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HP는 일찌기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초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핵심역량(Core Competence) 경영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경영성공사례: IBM배경70년대 까지 세계 제일의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세계 시장 선도인도정부의 합작투자 요구를 기술유출 위험 등의 이유로 거절 – 독자사업 방침 고수 90년 대 초반 환경변화디지털화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Client-Server 환경의 도래 – Main Frame Biz 위축다양한 강력한 경쟁자 출현2년 연속 사상 최대 적자 누적전략방향 전환핵심역량 중심의 사고 채택: ‘제품과 기술’중심에서 ‘사람과 역량’ 중심으로‘제품과 기술’을 파는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HP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작은 창고에서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120여개국에 600개의 사무망을 갖고 컴퓨터 관련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HP는 일찌기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초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HP (Hewlett-Packard)휴렛팩커드(Hewlett-Packard Co. : HP)는

  • [물류경영] HP 데스크젯프린터 SCM 문제점 분석
  • HP가 실시한 지연된 차별화는 고객의 주문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이며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대량 고객화를 달성할 수 있었다. HP는 이 전략을 통해 상당한 제품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고객만족과 이윤증대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Ⅴ. 결론세계화와 지역화로 설명될 수 있는 현대의 경영환경에서 기업은 효율적인 생산과 경쟁력 있는 가격, 유연한 고객화 모두를 달성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대량

  • [조직행동론] 기업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
  • HP 등도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고객 확보에 애쓰고 있다. 화장품. 패션 업계도 스타벅스 코리아와의 제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고전하는 스타벅스 재팬=95년 설립된 스타벅스 재팬(일본)은 한국과는 정반대의 길을 걷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 진출 초기 단기간의 성과만 보고 일주일에 하나씩 점포를 늘려갔다며 시장 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고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도 없이 외형 성장에만 치중한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 [기업문화] HP 기업문화
  • 목 차Ⅰ. 기업문화1. 기업문화개념12. 기업문화형성23. 기업문화의 계층구조34. 기업문화 유형분석45. 기업문화와 기업성과56. 기업문화의 정립7Ⅱ. HP 경영이념과 HP Way1. HP의 발전과정82. 경영요건과 공유가치103. 공유가치와 인적자원 관리114. HP Way 기업문화135. 환경변화와 HP문화14Ⅲ. 부 록1. HP의 기본가치162. HP의 경영목적17Ⅳ. 요 약18Ⅴ. 참고자료19기 업 문 화HP 기업문화 20 - 1. 기업문화개념1.1 기업문화의 기본개념시스템적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