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HP (Hewlett-Packard)
1. 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
2. HP WAY
3. HP 제품
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
1. 프린터 시장
2. 서버 시장
3. PC 시장
Ⅳ. HP Globalization
1. 성장과정
2. 전략적 제휴와 합작
3. 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
4. 싱가폴 HP
5. 한국 HP
6. 다른 국가로의 진출
7. Global HP
Ⅳ. HP 전략
1. 비즈니스 전략
2. HR 전략
3. e-service
Ⅵ. HP의 미래
<CoolTown>
Ⅶ. 결론

<epilogue>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이다.

WTO의 출범과 함께 세계의 국경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한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세계 글로벌 기업의 경험을 본보기로 삼아 신속히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조는 글로벌 기업인 HP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작은 창고에서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120여개국에 600개의 사무망을 갖고 컴퓨터 관련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HP는 일찌기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초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HP (Hewlett-Packard)


휴렛팩커드(Hewlett-Packard Co. : HP)는 컴퓨터, 인터넷·인트라넷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솔루션 등 여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 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우량 글로벌기업이다.

1939년 캘리포니아주(州) 팰러앨토에서 스탠퍼드대학교 · 매사추세츠공과대학 출신의 엔지니어 빌 휴렛(Bill Hewlett)과 대학동문인 데이비드 팩커드(David Packard)가 차고를 빌려 음향발진기(Resistance Capacity Audio Oscillator)를 생산해낸 데서부터 시작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내용은 괜찮은데..사진들이 나오질 않아서리...
  • chonsa***
    (2005.04.07 16:56: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내용은 괜찮은데..사진들이 나오질 않아서리...
  • chonsa***
    (2005.04.07 16:56:39)
회원 추천자료
  • [경영]HP(휴렛 패커드) 경영전략 분석
  • 경영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다는 점이다. 기업 내의 지식이 공유되는 데는 올바른 기업의 조직문화가 정착되었을 때 가능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위에서 언급한 기업 문화의 중요성과 발전된 기업 문화의 사례는 HP Way에서 살펴볼 수 있다.Hewlett Packard(이하 HP로 표기)는 그들만의 인본주의 경영방식인 HP Way로 세계 유수 경영대학 및 대학원에서 케이스 스터디가 된 바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사람은 누구나 창조적인 일

  • [조직분석]ADN과 삼성 SDS 조직비교분석
  • 경영의 한 방법이다. 제 4 장. ADN과 삼성SDS 비교 분석처음에 본 조사를 시작하면서 본 팀에서는 유사한 사업 영역을 갖고 있는 ADN과 삼성SDS의 조직형태가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을 했었다. 물론 규모 면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것은 숙지하고 있었지만, 우리가 예상했었던 결과는 ADN이 삼성SDS의 축소판일 것이다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조사를 진행해나가면서 유사한 사업 영역과 환경에 처해있지만, 사뭇 다른 두 조직 구조를 볼 수 있었다. 위의 그

  • [국제경영학] 글로벌경영전략- 컴퓨터산업분석
  • \Œ ½ µ컴퓨터 산업제 출 일: 2003. 5. 23.담당교수:INDEX서 론본 론Big 3 기업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DELLIBMHP3사의 글로벌 전략 비교일본 기업들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Toshiba후지쯔/지멘스NEC국내 PC 시장삼성전자결 론* 참고 문헌I. 서론지난 2001년 9월 4일, 그 당시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와 5위를 각각 기록 중이었던 세계적인 컴퓨터 업체 휴렛팩커드(HP)와 컴팩은 합병을 발표했다. 한 경제신문에 따르면 정보통신 분야 최대 기업 인

  • [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경영학 교과서에 나오는 SQI(서비스 품질지수) 시스템을 실천한다. SQI는 상대적인 불만비율이 아니라 절대적인 불만건수를 기초로 산출되기 때문에, 사업의 규모가 커져서 배달 물품의 수가 늘어날수록 동일한 SQI 값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체 고객 중 불만을 느낀 고객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줄어들어야만 한다.5. 위성추적 시스템- 매년 1억 달러 정도를 첨단 정보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사용하는 Fedex는 멤피스 본부의 컴퓨터를 통해 배달원들의 모

  • [경영]Nokia 기업분석사례
  • . Reference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다케스에 다카히로 , 동방미디어 2000) The Nokia Revolution ( Dan steinbock, Amacom 2001)Cold Calling : Business the Nokia Way노키아 성공사례 분석 (조영탁, 휴넷)The Wireless Web (Bryan Bergeron, McGraw-Hill, 2001년5월)트랜스포메이션 경영 (이성용, 한국경제신문사, 1997년)기업을 회생시킨 CEO들 (신현암,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124호)자료 출처LG경제연구원 삼성경제연구소휴넷 (www.hunet.co.kr)조선일보매일경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