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TV Commercial을 통해 바라본 기업들의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문제 설명 및 발표 진행 방향
Ⅱ.USP와 ESP이론 설명
Ⅲ.효과적인 광고란?
Ⅳ.Creative한 광고 사례 분석
- Honda 오디세이 2010광고
- Hummer H3 광고
- Sony Bravia 광고
- Samsung 3D LED TV 광고
Ⅴ.결 론
Ⅵ.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문제 설명 및 진행방향
Find an example of an ad or campaign that you think reflects one of the approaches used to develop a major selling idea such as unique selling preposition, brand image, inherent drama, or positioning. Discuss how the major selling idea is reflected in this ad or campaign.
⇒ 당신이 생각하기에 주요 판매 아이디어를 발전하는데 쓰이는 USP, 브랜드 이미지, 내재 드라마나 포지셔닝 같은 접근법들을 반영하는 광고나 캠페인의 예를 찾고 어떻게 주요 판매 아이디어가 만영되었는지 논해보라.
우리조는 먼저 이 주제를 가지고 진행을 하며 조사를 하던 중 광고의 변화 흐름을 살펴보며 USP적인 요소들이 점차 희미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과거 광고에 기업의 마케팅적 요소들을 많이 가미하였고 광고는 일종의 기업의 마케팅의 부분이었던 면이 강했었지만 점차 광고 자체의 작품성을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로 발전하는 추세인 것이다. 따라서 우리조는 Creative(동종의 다른 기업의 광고들과 확연히 다른)하고 비쥬얼적으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인식을 남긴 광고를 살펴보고 그 중 네 개의 기업 광고를 선정하여 광고의 구성요소, 표현전략의 4가지 조건이란 틀을 사용하여 분석을 하고 이 네 개의 광고들의 공통요소를 도출하여 기업이 효과적으로 광고를 만드는데 필요한 것을 생각해보는 방향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동영상 자료 : 유튜브(htttp://www.youtube.com)
2. 사진 자료 : 구글(http://www.google.com), 네이버(http://www.naver.com)
3. 크리에이티브 내비게이터(한경사, 이화자 저)
4. 잘나가는 광고 만들기(철학과 현실사, 마이클 뉴먼지음, 정상수 옮김)
5. 삼성 파브 홈페이지(http://www.pavv.co.kr)
6. 소니 브라비아 홈페이지(http://www.sony.co.kr/bravia/)
7. 혼다 홈페이지(http://www.hondakore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