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광고 -Creative TV Commercial을 통해 바라본 기업들의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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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문제 설명 및 발표 진행 방향


Ⅱ.
USP와 ESP이론 설명


Ⅲ.
효과적인 광고란?


Ⅳ.
Creative한 광고 사례 분석

- Honda 오디세이 2010광고
- Hummer H3 광고
- Sony Bravia 광고
- Samsung 3D LED TV 광고


Ⅴ.
결 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표현 아이디어
초반 사람들의 티비를 들고 길을 가는 모습은 티비의 가벼움을 상징
티비 속 여러 동물들이 실물인지 착각하게 하는 뛰어난 화질을 보여줌
중반 부에서 폭포 앞의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은 tv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것임을 드러냄
후반 부에 우주인이 등장해서 놀라워 하는 모습을 통해 선도적인 기술을 가진 tv임을 상징
CG가 거의 들어가지 않은 실제로 촬영을 한 광고로서 마치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보는 느낌
표현 테크닉
잔잔하고 신비로운 음악과 효과음으로 시작해 미래지향적이고 기술적인 분위기를 느끼게하며 궁금증을 유발.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템포가 빨라지고 웅장해지면서 긴장감을 조성, 마무리시 감동을 자아냄.
1200대의 카메라와 8개월의 제작기간에 걸쳐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실제 제작한 광고임. CG가 전달하는 디지털적 이미지가 아닌 아날로그의 이미지를 제공하여 보다 리얼하게 시청자의 감성을 자아냄.
Samsung introduces the world's first 3DTV 라는 멘트와 함께 3D TV에 있어 삼성이 가진 우월하고 선도적인 기술을 어필하며 Samsung이란 로고로 광고를 마무리

참고문헌
1. 동영상 자료 : 유튜브(htttp://www.youtube.com)
2. 사진 자료 : 구글(http://www.google.com), 네이버(http://www.naver.com)
3. 크리에이티브 내비게이터(한경사, 이화자 저)
4. 잘나가는 광고 만들기(철학과 현실사, 마이클 뉴먼지음, 정상수 옮김)
5. 삼성 파브 홈페이지(http://www.pavv.co.kr)
6. 소니 브라비아 홈페이지(http://www.sony.co.kr/bravia/)
7. 혼다 홈페이지(http://www.honda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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