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현대카드 광고전략과 타경쟁기업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1. 현대카드
1.1 제품과 서비스
1.2 인지도 및 호감도 분석
2. 우리 나라 카드 시장
2.1 신용카드 발달사 및 그 배경
2.2 신용카드 업계현황 및 카드 시장 규모 증가의 원인
2.3 제품의 특징과 그에 따른 기업들의 사업방향
2.4 현재 시장의 기회 요소 와 위협 요소
2.4.1 기회요소
2.4.1.1 온라인 쇼핑의 결제 수단으로서의 신용카드
2.4.1.2 새로운 시장 개척
2.4.2 위협 요소
2.4.2.1 롯데, SK등 거대 그룹의 카드시장 진출
2.4.2.2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부정적 인식 증가
2.4.2.3 불안정한 보안체계
2.4.2.4 외국 신용카드사의 국내시장 진임 -JCB
2.5 미래를 위한 개선 필요 사항
3. 신용카드 이용자 분석 과 타사 관련 자료 분석
3.1 신용카드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2 신용카드 사용자의 life style과 구매스타일에 대한 연구
3.3 타 경쟁사의 주요 고객에 관한 분석
3.3.1 브랜드 충성도
3.3.2 카드사별 주요 사용 이유
4. 신용카드광고
4.1 신용카드 광고의 전반적 특징
4.1.1 빅모델의 기용
4.1.2 Multi-spot 광고
4.1.3 주 광고 시간 및 target
4.2 경쟁사 광고 분석 비판 및 견해
4.2.1 LG카드
4.2.2 삼성카드
4.2.3 BC카드
4.2.4 국민카드
5. 새로운 현대카드 광고 전략제시
5.1 현재의 현대카드 광고 분석 및 비판
5.2 새로운 광고 기획
5.2.1 광고 목표
5.2.2 target segmentation
5.2.3 광고 안에서의 제품 컨셉
5.2.4 광고 creative 컨셉
5.2.5 creative 전략 및 전술
5.2.6 광고 내용 - 스토리
5.2.7 광고 기대 효과
나오면서.....
- 본문내용
-
World Cup의 열기로 4800만 온 국민이 하나가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나'와' 너'가 아닌 '우리'라는 이름으로 꿈을 꾸고, 하나씩 꿈을 이뤄가며 기뻐하는 요즘이다. 500만 이상의 사람들이 거리로 몰려나와 전국 곳곳의 요지들에서 하나로 뭉쳐 응원을 하는 모습은 전 세계적 이슈라고 한다. 이렇게 사람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것. 그것은 바로 응원이다. 요즘 3살 아이부터 80의 노인까지 모두가 알고있는 응원.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 오~ 필승 코리아!". 그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동안 이 응원을 배우고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SK Telecom의 광고의 영향력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광고의 영향력이 이 정도이기에 하나의 산업이 발달하고, 그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시장 내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 그와 동시에 그 산업 관련 광고 경쟁도 치열해 질 수밖에 없다.
'플라스틱 버블'이라는 말을 만들어 낼 정도로 2002년 공포의 이슈로 떠오르는 카드 산업 역시 예외는 아니다. 황금 알을 낳는 거위라고 이야기되는 카드사업은 내놔라하는 재벌기업들까지 군침을 삼키고 앞다퉈 진출을 추진할 정도로 매력적인 산업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지나친 과열경쟁으로 인해 수많은 신용불량자 양산과 기업간 출혈경쟁이란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광고에 있어서도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시장에서 뒤늦게 출발하여 아직은 밝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현대카드에 광고 전략에 대해 다시 한번 여러 각도에서 분석해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