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과 그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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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 Creative Strategy>
● Creative 란?
● Creative Strategy
<일본시장에서의 효과적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개 요
● 일본과 미국의 Creative techniques의 차이점
● 발전적인 창조적 전략 : 두 개의 성공 사례 (일본에서 성공한 타국 회사)
● 결 론
<TV 광고(15초 vs 30초)에서의 제작수법 요소의 비교 효과>
● 서론
● 제작수법 요소의 정의
● 15초 광고와 30초 광고의 금전 가치와 설득력
● 상위 5개의 설득력 및 브랜드 상기도 점수
● 하위 5개의 설득력 및 브랜드 상기도 점수
● 결 론
<광고 소구의 새로운 유형 : 기본적 감정광고 VS 사회적 감정광고>
● 이 소비자 반응의 유사성으로 감정적 글로벌 속의 새로운 유형을 조사한다.
● 절 차
● Major Findings
● Result
본문내용
● Creative 란?
막연하게 생각하면 모든 광고물은 다 creative하다. 왜냐하면 모든 광고물이 하나의 창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모든 광고가 다 creative하다고 불 수는 없다. 원래 creativ란 ‘무(無)에서 유(有)를 끄집어 내고 새롭게 만드는 것’을 의미히가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제품 그 자체가 소비자에 대한 creativity를 지니고 있다.
광고는 바로 그 이익을 제시하기 위한 효과적인 형태를 취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전문가들은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의 개발을 ‘통제된 creativity’라고 불러왔다. 광고에서 creative가 중요한 이유는 소비자를 둘러싸고 있는 ‘정보의 혼란’이나 ‘광고의 소음’을 뚫기 위해서이다. creative한 광고란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하며 결국 creative한 제품의 이익을 끄집어 내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기억하기 위은 방법으로 제시하는 능력을 말한다.

● Creative Strategy
광고전략을 전체적으로 표현한다면 "무엇을 말할 것이가?(What To Say?)"라고 말한다면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어떻게 말할 것인가?(How To Say?)"라 할 수 있다. 또한 광고회사의 힘을 보여주고 광고주 및 소비자들에게도 "광고 잘 만드는 회사, 광고 잘 하는 회사"라는 말을 들을 수 있게 하는 부분이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분인 것이다.
우선 전략에 선정에 앞서 광고 creative stategy을 세우기 위한 세부적 내용을 알아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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