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전략] 요가용품에 대한 tv케이블광고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2. 가 정
3. Cable TV의 성격에 대한 개괄
1) 케이블 TV
2) 케이블 TV의 광고 특성
3) 케이블 TV의 편성 특성
4) 케이블 TV의 광고 전략
4.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예측 및 분석
3) 경쟁자 분석
5. 제품분석
6. 목표설정(마켓팅목표 / 광고목표 / 매체목표)
7. 매체기획
1) 표적시장 정의
2) 매체전략-비히클 선정
3) Creativity 측면
8. 예산 설정 및 평가
1) 예산설정 방법 선정 및 배경
2) 케이블 TV PP의 광고단가
3) 광고비 설정
9. 결론 및 한계점
본문내용
1. 들어가기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광고는 이러한 마케팅 프로그램 중에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 중 하나이다. 하지만 여기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앞서 언급한 광고가 마케팅 프로그램의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는 이유만으로, 항상 그 효과가 광고주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어떠한 계획이나 전략 없이 광고를 한다는 것은, 마치 밑 빠진 독에 물을 채우기 위해 끊임없이 아까운 물을 들이붓는 행위와도 다를 바 없다. 즉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치밀한 광고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뜻이다. 특히 지금의 현대 사회는 매일, 아니 매순간 그 누구도 쉽사리 예측할 수 없는 변화무쌍한 마케팅 상황 속에서 각 기업 간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광고 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 매체 전략은 광고가 소비자에게 어떤 시점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노출되는가에 관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으로써 광고와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추를 이루는 중요한 작업이다.
우리는 최근 새로운 웰빙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은 요가, 그 중에서도 요가 의류를 중심으로 하는 브랜드 광고를 위해 수많은 매체 중에서 케이블 TV를 광고 매체로 선정했다. 그리고 앞으로 그에 따른 시장 분석, 제품 분석, 그리고 매체 분석에 따른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2. 가 정

매체전략 수립에 앞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가정한다.

첫째, 우리는 client 로부터 매체선정, 목표 및 미디어믹스를 대행하는 광고대행사이다.
둘째, 여기서 client는 국내 요가시장을 활성화시키려는 목적을 가진 가상의 기업(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신규기업은 아님)으로 가정하였다. 이 기업은 광고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기업규모를 가진 기업으로 상정한다.
셋째, 다매체로부터의 유입효과는 고려하지 않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광고모델 등) 중심(1) 교육(양성) 시장 현황교육(양성) 시장은 방송 엔터테이너 지망생을 대상으로, 향후 방송ㆍ연예 관련 제작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본 자질과 역량을 발굴, 육성하는 단계의 시장이다. 방송 엔터테이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지금처럼 높지 않았던 시절에는 대학의 연극영화과와 연예기획사의 자체 양성프로그램에 따른 교육이 거의 전부였다. 하지만 방송 엔터테이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향상되면서 방송 엔터테이너 지망생이

  •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대한 연구들 중 비교적 초기의 연구들은 부유층 시장을 단일시장으로 보아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부유층을 여러 개의 세분시장으로 구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연구들이 나오고 있다. 현재까지 적용되어온 세분화전략들을 살펴보면, 연령, 성별, 그리고 재정상태와 같은 인구 통계적 특성에 의한세분화, 심리적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에 의한 세분화, 또한 금전, 생활 양식, 매체, 인터넷, 광고 등 각 계층별 행동적 특성에 의한 세분화 등으로 이루어져

  • [광고기획론] 삼육두유 광고 기획서
  • 삼육 두유 광고기획서3조Content1. 상황분석1) 시장분석2) 경쟁사분석3) 소비자분석2. 전략1) 광고 전략2) 크리에이티브 전략3) 매체전략3. 수행1. 상황분석1) 시장 분석식품저널 2004~2006 / 식품세계200701012006년 3조 4천억 시장 형성 음료 시장 하락세에 두유 매출 상승전체 음료시장 매출액“제1전성기”“제2전성기”“제3전성기”TNS worldpanel SIG , 기획서 인용두유시장의흐름매일유업(냉장두유 ,순두유)의 시장 선전으로 재 성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매체의 수명은 하루에 불과하며, 어떤 신문이 한 가정에 정기구독 되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가족구성원이 매일 그 신문을 읽는다는 보장은 없다.Ⅴ. 신문광고의 특성광고주 입장에서는 일종의 투자인 광고캠페인을 통해 최대한 효과를 얻고자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매체기획 전문사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광고효과를 이야기 할 때 신문광고와 TV광고의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전략 및 표준체계 수립정보보호정보보호직무직무소개정보보호전사 정보보호 계획 수립/시행 및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마케팅/영업마케팅마케팅직무직무소개마케팅기획시장 및 고객분석 및 Marketing-Mix(4P)를 통한 전사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성과관리서비스기획사업/서비스 분야별 사업계획 및 운영전략 수립/시행신사업기획광고, Window 등 신규 사업에 대한 기획 및 개발영업직무직무소개영업기획서비스별 판매 활동 계획 수립 및 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