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해외직접투자와 LG
2. LG전자 소개
1) 회사개요
2) 현재 LG전자의 주요 사업영업 및 주력 상품
3) 현재 LG가 세계1위를 차지하는 제품
4) 세계화 과정
5) LG전자의 경영전략


Ⅱ. 본 론
1. LG전자의 해외진출 현황
1) 현지법인 현황
2) 연도별 매출액
3) 지역별 수출
4) 부문별 매출과 해외사업본부
5) 세부적 지역별 사업현황
2.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
1) 해외 자회사 설립과 사업기반 구축
2) 해외자회사의 생산 및 구매관리
3) 해외자회사의 마케팅
4) 해외자회사의 일반관리 및 전략수립
3. LG전자 해외진출 성공요인

Ⅲ. 결 론
1. 문제제기와 개선방안
2. 총평

본문내용
1.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요즘 아날로그로 대표되던 전통적 패러다임이 사라지고 전자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디지털혁명 이라는 신(新) 패러다임이 창출되고 있다. 이미 디지털 혁명을 통하여 가정에서 또는 외부에서 다른 지역, 다른 국가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이동 중에도 핸드폰이나 휴대용 정보단말기를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기도 하고, 동영상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이렇듯, 디지털 혁명은 국경 없는 세상을 만들고 우리들에게 삶의 풍요와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Global Top Leader가 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이 풍요로운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분야에 있어서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여 디지털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신 개념의 제품 개발 및 디지털 연구개발 문화의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그 많은 기업들의 경쟁 속에서 LG전자의 연구개발 전략은 인터넷과 네트워크가 연계된 신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서 신 규격을 제시하고 Global Leading Product가 될 수 있는 신상품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아가는 것이다.
LG전자는 디지털 TV,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PDP, 광 스토리지 및 CDMA 분야에서 전 세계에 높은 기술을 보유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인터넷 냉장고, 인터넷 세탁기, 인터넷 에어컨 등 여러분의 상상 속에 있던 디지털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략
  • windy***
    (2006.08.22 08:22: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fairy1***
    (2006.05.31 17:53:52)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론『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 [국제경영] 수출,구상무역,라이센싱.프랜차이징
  • 투자방식에 의한 해외진출보다도 훨씬 더 전략적으로 빈번하게 이용되는 국제경영방식이다.수출은 통상 아직 국제화 초기단계에 있는 기업이 계약(라이센싱)이나 해외투자와 같은 본격적인 국제경영방식을 이용하여 사업활동을 추진하기 이전 단계에서 해외시장에 깊이 개입하지 않고 동시에 위험도 크게 부담하지 않으면서 국제사업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경우에 주로 활용되는 방식이다. 한편, 수출은 크게 나우어 간접수출과 직접수출로 구분할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해외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투자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이 경우 현지기업과 합작투자는 현지시장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2.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3단계 협상전략1단계 Pro Negotiation : 파트너 선정전략“어떻게 하면 좋은 파트너를 선정하느냐”성공적 파트너 선정의 예 : IBM과 LG전자의 파트너 선정1996년 11월 LG전자와 IBM은 49:51로 합작 투자를 하여 LG-IBM PC사를 설립하였다. 데스크탑 PC, 노트북 PC, PC서버 등을 생산하는 LG-IBM사는 설립 2년 만인 1998년에 흑자로 전환하고 200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전략을 수행하는 데 방해 요인으로 작용하였던 수많은 장벽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WTO 출범 이후 각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무역 자유화는 하이얼의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용이하게 하였다. 게다가 중국 정부의 투자 증대 및 고급인력의 충원이 가능해진 상황은 하이얼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무역자유화에 따라 기업들은 내수시장을 넘어서 국제적인 경쟁을 펼치게 되었으며, 무역량이 증가하고 글로벌경쟁자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