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해외직접투자와 LG
2. LG전자 소개
1) 회사개요
2) 현재 LG전자의 주요 사업영업 및 주력 상품
3) 현재 LG가 세계1위를 차지하는 제품
4) 세계화 과정
5) LG전자의 경영전략
Ⅱ. 본 론
1. LG전자의 해외진출 현황
1) 현지법인 현황
2) 연도별 매출액
3) 지역별 수출
4) 부문별 매출과 해외사업본부
5) 세부적 지역별 사업현황
2.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
1) 해외 자회사 설립과 사업기반 구축
2) 해외자회사의 생산 및 구매관리
3) 해외자회사의 마케팅
4) 해외자회사의 일반관리 및 전략수립
3. LG전자 해외진출 성공요인
Ⅲ. 결 론
1. 문제제기와 개선방안
2. 총평
- 본문내용
-
1.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요즘 아날로그로 대표되던 전통적 패러다임이 사라지고 전자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디지털혁명 이라는 신(新) 패러다임이 창출되고 있다. 이미 디지털 혁명을 통하여 가정에서 또는 외부에서 다른 지역, 다른 국가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이동 중에도 핸드폰이나 휴대용 정보단말기를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기도 하고, 동영상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이렇듯, 디지털 혁명은 국경 없는 세상을 만들고 우리들에게 삶의 풍요와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Global Top Leader가 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이 풍요로운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분야에 있어서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여 디지털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신 개념의 제품 개발 및 디지털 연구개발 문화의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그 많은 기업들의 경쟁 속에서 LG전자의 연구개발 전략은 인터넷과 네트워크가 연계된 신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서 신 규격을 제시하고 Global Leading Product가 될 수 있는 신상품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아가는 것이다.
LG전자는 디지털 TV,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PDP, 광 스토리지 및 CDMA 분야에서 전 세계에 높은 기술을 보유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인터넷 냉장고, 인터넷 세탁기, 인터넷 에어컨 등 여러분의 상상 속에 있던 디지털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평가
- 대략
- windy***
(2006.08.22 08:22:35)
- fairy1***
(2006.05.31 17:53: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