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인터넷경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관

2. 국내 대표 사업자 (옥션)
- 연혁, BM분석, SWOT분석, 향후 전망

3. 해외 대표 사업자 (ebay)
- 연혁, BM분석, SWOT분석, 향후 전망

4. 결론
본문내용
개 관

  ◈ 인터넷 경매란?

- 온라인 상에서 같은 종류의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겠다는 사람이 여럿
있을 때 파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값을 제일 많이 부른 사람에게 물건을
팔고, 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가장 싸게 팔겠다고 하는 사람에게서
물건을 사는 일

  ◈ 인터넷 경매시장의 최근동향

- TV홈쇼핑 규모축소, 인터넷 쇼핑 규모증가
- 쇼핑전문 사이트와 검색 엔진의 대결
- 골동품 인터넷 경매의 확산

시장규모
- 전세계 전자상거래 2007년까지 7조$ 규모로 성장 예상
- 인터넷 이용인구의 급증
< 2003년7억2백만명 2007년 11억명으로 증가전망>
-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구매한 경험을 가진 네티즌이 지난해 2억4천7백만명에서 2007년 까지 4년만에 5억2천4백만명으로 배 이상 증가
참고문헌
- www.auction.co.kr
- www.ebay.com
- www.kisdi.re.kr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www.zacks.com
- www.kosdaq.com
- 매일경제 2004년 4월 22일 기사
- 국민일보 2004년 5월 2일 기사
- www.naver.com (뉴스검색)
- 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수 있다.√ 참고 자료 『전자상거래론』조동훈『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 이춘열『글로벌 경영혁신 & 지식경영 시스템』 한대문『성공적닷컴의 경영전략』 심상민『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과 미국의 EC동향』 양유석『사례연구를 통한 국내 ERP 성공과 실패요인 분석』 황의중『B2B혁명 ㆍ 아서 스컬리』 윌리엄 우즈 - 잉크테크 사이트 http://www.inktec.com- 아마존닷컴 사이트 http ://www.amazo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와 소비자 문제
  • 전자상거래와 소비자 문제■ 목차1.전자상거래의 개괄과 현황1)의의2)유형 구분3)전자상거래 시장의 현황2.기업-소비자간 또는 소비자-소비자간 거래에 있어서의 문제1)분야별 소비자 피해구성 2)소비자 피해의 유형3) 인터넷콘텐츠 분야의 피해 현황3.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소비자 피해 구제1)사전적 피해 구제2)사후적 피해 구제4.각 분야별 피해 실례1)인터넷쇼핑몰의 피해 사례2)인터넷경매사이트의 피해 사례3)인터넷 컨텐츠 이용 및 기타

  • [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 경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다. 물건을 사거나 팔 때 재미를 준다는 점에서 인터넷 경매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아주 적은 가격으로 뜻하지 않은 비싼 상품을 사는 구매자의 경우와 의외의 경쟁이 되어서 생각보다 많은 이익을 얻는 판매자의 경우가 공존하는 경매사이트의 인기는 사는 즐거움보다 경매의 즐거움을 통해 소비자의 눈을 끌고 있다. 또한 인터넷상의 다른 전자상거래의 약점들을 최소화한 경매라는 방식 때문에 인터넷에 적합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옥션은 국내 전자상거래 발전

  • [경영]인터넷 경매 `옥션` 기업분석
  • 경매의 실상 -기타2.4.1 취업 경매란?2.4.2 GodoAuction이란?2.4.3 휴대폰으로 인터넷경매3. Internet Auction의 문제점4. 전자상거래의 문제점4.1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상황4.2 전자상거래 사기 사례4.3 전자 상거래 사기 대책5. 전자 상거래의 기술적 보완5.1 매매보호서비스5.2 결제방법5.2.1 기존의 결제방법5.2.2 각광받고 있는 전자결제5.2.3 전자결제의 비전과 전망5.2.3.1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공개키기반구조) 5.2.3.2 빌링 시스템 5.2.3.3 버추얼 카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