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전자상거래의 의의
2. 전자상거래 사업의 성공요건

Ⅱ. 본론
1. 기업 정보
2. 옥션의 사이트 분석
3. 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
4. 옥션 전략적 제휴
5. 옥션의 마케팅 전략
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

Ⅲ. 결론
1. 옥션의 전망과 목표방향
2. 옥션의 개선안

Ⅳ. 참고 자료
1. 참고 문헌
2. 참고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전자상거래의 의의

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한 조직에 저장된 정보가 다른 조직으로 넘겨질 때에는 서류 형태로 출력이 되어지고 그 조직에서는 다시 이를 입력하는 비즈니스의 비효율이 존재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정보의 분산과 중복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한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정부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 인터넷 쇼핑몰 [21세기북스] - 김진우, 연세대 벤처 동아리 저
- 조동성 교수의 e-비즈니스 e-전략 [한국경제신문사] - 조동성 저
- 상장 코스닥 기업분석 (2001년가을호) [매일경제신문사] - 한국신용정보 엮 저

2. 참고 인터넷 사이트
- http://www.auction.co.kr
- http://www.nanomedia.co.kr/customer
- http://www.asapnet.co.kr/EC/EC
- http://finance1.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관리가 필요하다.3) 정보기술(IT)기반의 확립과 어플리케이션공급자 전사적 자원관리(ERP), 생산계획, 재고 공급사슬관리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 관련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는 정보기술 기반구조 확립해야 한다. 또 전자상거래 사업 자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공급자와 시스템 공급자를 잘 활용해야 하다. 4) 새로운 비즈니스법칙의 파악과 산업에 대한 이해능력 새로운 비즈니스의 법칙이란 인터넷 비즈니스의 확대로 인해 소비자는

  • [기업 전략]기업의 MPR(홍보마케팅)전략, 기업의 E-biz(E비즈니스)전략, 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기업의 노동유연화전략, 기업의 이미지전략, 기업의 분할전략, 기업의 부동산자산관리전략 분석
  • 기업의 MPR(홍보마케팅)전략, 기업의 E-biz(E비즈니스)전략, 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기업의 노동유연화전략, 기업의 이미지전략, 기업의 분할전략, 기업의 부동산자산관리전략 분석Ⅰ. 기업의 MPR(홍보마케팅)전략1. MPR 전략의 A to Z2. Harris Grid Model3. MPR전략이 적합한 경우4. Megamarketing과 우회(pass) 전략Ⅱ. 기업의 E-biz(E비즈니스)전략1. 수익모델의 근본적인 개혁2. 수익모델을 현재의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만 찾지 말고 Off-Line 사업과 연

  • [경영전략] 이베이와 옥션의 M&A 과정 및 성과와 문제점 개선방안
  • 1. 이베이 소개eBay 는 세계 1위의 C2C(Customer-to-Customer) 경매 사이트이다. 이베이의 창업배경은 199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미디야르(Pierre Omidyar)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 친구의 부탁으로 인터넷에 캔디상자 매입광고를 내자마자 수십 명의 사람들이 팔겠다고 나서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하여 이를 사업화하여 그해 9월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관리하고 있다.또한 중단거리 노선의 강화를 위해서 자카르타에 신규취항, 동남아지역의 노선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유럽의 런던과 프랑크푸르트에도 신규 취항하여 전 세계를 연결하는 명실상부한 Global Network를 구축하도록 할 것이다.특히 밀레니엄 시대에 접어 들어 레이디 아시아나, 아시아나 리틀즈, 아시아나 캐릭터 월드, 실버 아시아나 등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의 확장을 통해 연령별, 성별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레이디

  •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사례
  • 관리하고 있다. 또한 중단거리 노선의 강화를 위해서 자카르타에 신규취항, 동남아지역의 노선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유럽의 런던과 프랑크푸르트에도 신규 취항하여 전 세계를 연결하는 명실상부한 Global Network를 구축하도록 할 것이다. 특히 밀레니엄 시대에 접어 들어 레이디 아시아나, 아시아나 리틀즈, 아시아나 캐릭터 월드, 실버 아시아나 등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의 확장을 통해 연령별, 성별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레이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