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인터넷창업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1. 인터넷 사업의 특성
2. 인터넷 기업의 재무적 특징
1) 장기간 일정규모이상의 지속적인 투자 필요
2) 수확체증의 법칙
3) 전통적인 금융기관에서의 자금조달의 난점

Ⅲ.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1. 공연 티켓(Event Ticket)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2. 장난감(Toy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3. 의류, 신발, 액세사리(Apparel)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4. 가스, 전기 기기와 제품, 유통(Utilitie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5. 컴퓨터, 전자제품(Computing & Electronics):반도체, 소프트웨어, 제조업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6. 자동차, 부품 제조와 유통(Auto)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7. 화학(Chemicals) : 장비, 정유, 추출, 유통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8. 가전제품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9. 건강, 미용(Health & Beauty): 조제, 비타민 등 일반 의약품, 건강미용 상품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0. 사무용품 유통, 공급, 제조(Paper & Office)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1. 약품, 의료계(Pharmaceutical & Medical) : 연구, 제조, 유통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 관건
5) 예상
12. 가정 기기와 용품(Houseware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예상
13. 식품, 음료(Food & Beverage)
1) 전자상거래
2) 기존 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4. 건설(Construction):프로젝트 입찰, 네트워크 프로젝트관리, 물자의 유통과 보급
1) 전자상거래
2) 기존 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 관건
5) 예상

Ⅳ.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1. 창업자 CEO의 자질
2. 고객가치
3. Brand 가치
4. 자금조달 능력
5. 유통장악력
6. 컨텐츠의 품질
7. 서비스의 품질

Ⅴ.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1. 시장진입 장애요소
2. 대체재
3. 기타 위험요인

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1. 정보검색과 뉴스, 아이디어 얻기
2. 인터넷 비즈니스를 돕는 사이트
1) 창업정보
2) SOHO 인터넷 비즈니스
3) 인터넷 마케팅 & 비즈니스 서포트
3. 교육포털
4. 특수 전문교육

Ⅶ.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
1. 마케팅 채널
2. 마케팅 믹스
3. 판매전략
4. 부가가치
5. 공급자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자상거래 창업의 성공사례는 많이 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성공 요인에 대해서도 많은 기관이나 전문가의 발표가 있다. 이러한 여러 연구 자료나 사례를 분석하여 종합적인 성공 10계명을 도출해보았다. 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다. 즉, 인터넷 이용자의 머릿속에 경매하면 어디라는 식으로 각인시켜 놓아야 된다. 이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시장을 진입하든지 후 발주자인 경우 접근에 대한 유인책을 개발해야 할 것이다.
둘째, 고객중심의 사고로 전환해야 산다. 고객이 원하는 바는 상품의 가격은 싸 고, 서비스는 다양하고, 콘텐츠는 풍부하고, 배송은 신속하고, 결제는 안전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심리를 파악하고 고객중심의 사고로 접근해야 성공한다.
셋째, 고객이 도메인명이나 회사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독특하게 브랜드관리를 해라. 특히 도메인명을 고객에게 인상 깊게 각인 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독립도메인체제로 운영해야한다.




≪ … 중 략 … ≫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1. 인터넷 사업의 특성

창업의 용이성 → 경쟁의 심화
시장선점 효과 → 후발업체의 생존가능성 미약 극소수 인터넷기업만이 생존
매출기반 유지 난점 → 수익확보의 어려움

2. 인터넷 기업의 재무적 특징

1) 장기간 일정규모이상의 지속적인 투자 필요

-. H/W, Web Site Design, S/W개발, 회원확보

2) 수확체증의 법칙

-. 전통적인 분석방법에 의한 사업 타당성 판단이 어려움
참고문헌
권동혁(2005), 인터넷으로 창업하기 도전, 남두도서
김정호(2003), 인터넷 벤처창업, 형설출판사
봉원근(2012), 인터넷 대박쇼핑몰 창업 이것만 따라하면 성공할 수 있다, 퍼플
서정헌(2012), 인터넷쇼핑몰 창업, 이보다쉬울 수 없다, 원앤원북스
원승교(2002), 나 혼자 꾸리는 인터넷 상점 창업부터 성공까지, 제우미디어
황윤정(2012), 인터넷 쇼핑몰 창업론, 이담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사업계획서[온라인 신발 판매]
  • 사업상 유의사항처음 사업하는 것인 만큼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충분한 사전협의와 수주회사와의 계약서 작성이 꼭 필요합니다. 2) 사업계획서 후기이 벤처 사업은 언젠가는 꼭 이루어 질것이고 꼭 성공할 것입니다.지금은 여건상 그리고 신발 관련 지식 상 많은 부분이 부족하여 하지 못하더라도 졸업 후 5년 후쯤에 마음 맞는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일에 충분한 지식을 쌓고 어느 정도 벤처 관련 노하우가 쌓이면 창업 해볼 생각입니다. 벤처 사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온라인 마켓 사이트들과 차별성이 없다. 4P +3P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전략적 제휴시장확대신뢰도구축옥션 전략 방향다음 카페와의 전략적인 제휴활용선도우위 이점을 이용한 신규시장 개척E-bay본사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고객의 사후처리(상품평)나 고객서비스에 귀 기울인다.판매자의 신용등급 관리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을 확보대중문화 코드를 반영한 상품을 카테고리로 지속적인 발굴 노력이 필요AUCTION다양한 사업 운영영업위험 감소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분석 51. Strength (강점)2. Weaknee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험)Ⅳ. S T P 분석 8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표적화)3. Positioning (포지셔닝)Ⅴ. 7 P 분석 11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4. Promotion (광고)5. Process (프로세스)6. Physical evidence (물리적 증거)7. People (사람)Ⅵ. 결론 141. (주)옥션의 전략 방향 제시Ⅰ. 서론 3대 전자 상거래 분야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도 E-marketplace는 사업자가 자체

  • [사업계획서] 찾아가는 도자기
  • 분석 & 자사제품비교1) 기존 도자업체업체명주력 제품 및 내용비교사항 (자사제품)한국도자기1940년 설립해외 시장 판매기계화로 인한 도자 산업화인터넷 판매 및 백화점 판매수공예를 통한 인간 친화적 도자산업화문화적 가치를 담은 전통적 제작방법행남자기1942년 설립 해외 시장 판매인터넷 판매 및 백화적 판매기계화로 인한 도자 산업화광주요1963년 설립해외 시장 판매인터넷 및 백화점 판매부청사기, 백자, 청자 등 전통도자기의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한 사기행위가 몇가지 원인들로 인해 발생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의 특수한 환경물량 부족이라는 이유로 배송 지연을 합리화 시키는 행위대형포털이나 미디어에 노출되는 광고는 무조건 신뢰하는 소비 심리이용후기 혹은 지식검색 등의 내용에 의존하는 소비 패턴대안판매자 및 사업자의 사진을 판매자 정보기입에 의무화 할 경우 판매자의 사 회적, 도덕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구매자들은 판매자의 사진을 통해 물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