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박카스` 장수브랜드전략과 경쟁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기업분석
3. 제품분석
4. 시장분석
5. 전략분석
6. 전망 및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조사방법
전체
-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수시로 자료 공유, 의견 제시.
주기적 미팅 통해 의견 조율.
1차 자료 수집
- 설문지 조사. 전화 인터뷰
2차 자료 수집
- 인터넷 검색(동아제약 홈페이지, 뉴스, 학회지, 논문).
제품소개
성분함량:
타우린 1000mg, 이노사톨 50mg, 니코탄산아미드20mg, 질산치아민5mg, 이산리보플라빈나트륨5mg, 염산피리독신5mg, 디엘-염산카르니틴100mg, 무수카페인30mg, 안식항산나트륨70mg
약리작용:
피로회복, 혈압강하작용, 간염환자의 치료, 뇌졸중 동맥경화증, 담석증, 뇌세포보호작용, 폐손상예방, 지방분해대사촉진, 근위축증, 저혈당증, 심장병환자, 성장촉진, 식욕증진, 멀미에 효과 성장촉진, 시력유지, 건강한 피부 유지
용법용량:
성인 1회 1병(100ml), 1일 1회 복용합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보관
시장상황
다국적 제약기업들의 직접 국내시장진출 증가
UR협상타결, WTO출범
IMF체제 등으로 국제적 압력의 가중
국내 대기업의 제약 업 진출
KGMP시설투자에 따른 고정원가 상승
의료보험부문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덤핑입찰문제가 발생
신약개발 환경의 미약
제약업체의 제품가격 결정
- 전문의약품의 경우 상한약가,
- 일반의약품은 가격표시가 없는 판매자 가격표시제도 등
의 가격 통제
환경결정요소
사회*경제적
: 건강식품 시장과 음료시장의 영역파괴, 유통구조의 혁신
“Well-being” 문화의 등장으로 인한 건강음료 수요증대,
문화적
: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오래된 역사,
윤리적 광고의 영향, 카페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
인구 통계적
: 소비계층 점차 확대(기성세대를 포함한 신세대)
정치 * 법률적
: 특별소비세 제외 품목, 정부의 제약업 감독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