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로회복제 및 비타민 시장의 마케팅전략 -비타500, 박카스, 비타천10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브랜드
2. 주제 선정 이유
본론
1. 현재 드링크제(피로회복제와 비타민 음료)의 전반적인 시장상황 분석
2. 그 중 세 브랜드의 매출액, 시장점유율
3. 세 브랜드의 4P(마케팅 믹스 요소) 분석
4. 각 브랜드에 대한 고객인식
5. 세 브랜드의 경쟁관계와 추이를 분석
결론
1. 성공 가능한 마케팅 전략
2. 계속적인 성장을 위한 공통적인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2. 주제 선정 이유
박카스라는 브랜드는 오랜 시간 동안 변함 없이 사랑을 받아 온 몇 안 되는 장수 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지난 40여 년 간 박카스가 거의 독점하던 드링크음료 시장에 비타500이 등장함으로써 박카스를 위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것을 꼼꼼히 따져 보는 웰빙 소비문화의 확산과 함께 등장한 비타민음료들과 이 제품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이 급속도로 확장 되고 있으며 시장 내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 동안 약품이라고만 인식되어 다소 멀게 느껴졌던 제약회사의 드링크제들이 단순한 피로회복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생활음료로 자리 잡아가고 있고 약국에서만 취급되던 제품들이 슈퍼나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면서 소비자들이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지만 같은 비타민 음료임에도 불구하고 비타천, 비타파워, 비타미노 등 다른 비타민 음료들은 비타500에 비해 주목 받지 못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런 드링크음료 시장 현상에 큰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 조는 드링크음료 시장의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동아제약의 박카스,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이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동화약품의 비타천을 선정하게 되었다. 우리는 세 브랜드의 마케팅믹스 요소들을 분석해서 각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박카스 vs. 비타민음료, 비타500 vs. 비타천의 경쟁관계와 각 브랜드가 경쟁자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를 분석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결론을 도출해 어떤 마케팅 전략이 성공 가능성이 높으며 예비 마케터로서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할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괜찮네요~
- jumpin***
(2006.06.27 14:36: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