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소비재 제품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서울우유,제주항공,박카스,노스페이스,미니컨트리맨),소비자행동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서울우유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2. 제주항공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3. 박카스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4. 노스페이스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5. 미니컨트리맨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TV, 인쇄물 등을 통해 수 많은 광고들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많은 광고들 중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서울우유 • 제주항공 • 박카스 • 노스페이스 • 미니 컨트리맨의 프로모션 및 광고가 소비자 행동 이론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위와 같은 5개의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를 간단히 살펴보면, 서울우유는 흰우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높은 브랜드 충성도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나이든 브랜드라는 이미지 또한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서울우유는 새롭게 송중기를 모델로 기용하여 제조일자 표기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를 함으로써 신선도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젊은 소비자 층을 사로잡는데 성공 했다. 또한 저비용 항공사로 대표되는 제주항공은 1만원이라는 파격적인 항공권 이벤트를 통해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카스는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자양강장 드링크류의 대표주자로서 변화하는 시장흐름에 따라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왔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 기능적인 면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편익까지 강조하면서 박카스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노스페이스는 시장 규모가 5억원에 달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업계 1위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타겟에 알맞은 다양한 광고 모델을 이용해 수요층을 확대함으로써 특정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유일한 브랜드이다. 미니 컨트리맨의 경우를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고관여 제품이다. 그 중에서 BMW의 MINI시리즈는 제품의 기능적인 가치보다 상징적인 가치를 더 고려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여 상징성이 두드러진 브랜드로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일관성으로 잘 구축된 사례이다. 이러한 MINI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런칭한컨트리맨을 선정하였다. 이렇듯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가진 5개의 브랜드를 소비자 행동 이론에 적용해보고, 이에 앞서 각각의 타겟, 포지셔닝, 광고 목표를 분석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