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소비재 제품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서울우유,제주항공,박카스,노스페이스,미니컨트리맨),소비자행동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서울우유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2. 제주항공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3. 박카스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4. 노스페이스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5. 미니컨트리맨
A. 타겟, 포지셔닝, 광고목표
B. 소비자 행동 이론 적용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TV, 인쇄물 등을 통해 수 많은 광고들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많은 광고들 중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서울우유 • 제주항공 • 박카스 • 노스페이스 • 미니 컨트리맨의 프로모션 및 광고가 소비자 행동 이론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위와 같은 5개의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를 간단히 살펴보면, 서울우유는 흰우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높은 브랜드 충성도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나이든 브랜드라는 이미지 또한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서울우유는 새롭게 송중기를 모델로 기용하여 제조일자 표기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를 함으로써 신선도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젊은 소비자 층을 사로잡는데 성공 했다. 또한 저비용 항공사로 대표되는 제주항공은 1만원이라는 파격적인 항공권 이벤트를 통해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카스는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자양강장 드링크류의 대표주자로서 변화하는 시장흐름에 따라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왔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 기능적인 면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편익까지 강조하면서 박카스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노스페이스는 시장 규모가 5억원에 달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업계 1위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타겟에 알맞은 다양한 광고 모델을 이용해 수요층을 확대함으로써 특정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유일한 브랜드이다. 미니 컨트리맨의 경우를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고관여 제품이다. 그 중에서 BMW의 MINI시리즈는 제품의 기능적인 가치보다 상징적인 가치를 더 고려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여 상징성이 두드러진 브랜드로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일관성으로 잘 구축된 사례이다. 이러한 MINI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런칭한컨트리맨을 선정하였다. 이렇듯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가진 5개의 브랜드를 소비자 행동 이론에 적용해보고, 이에 앞서 각각의 타겟, 포지셔닝, 광고 목표를 분석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소비자는 기존 제품과 호환을 원하기 때문이다.◈ 핵심 가치 포인트 창출새로운 기능을 단순히 추가하는 것만으로는 차별화가 부족하다.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먼저,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는 경제성을 제공해야 한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것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과 같이 비화폐적인 가치도 이에 해당한다.다음으로 기업이 컨버전스 제품 개발 과정에서 가장 심혈을 기

  • [마케팅] 향후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
  •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로, 제품의 품질, 가격, 기능, 의미까지 알아보고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집단이다. 이러한 소비 성향에 발맞추어 최근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먹고 읽고 보게 해주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다. ● 구체적 사례 ⅰ)고르는 행복, 다이소 : 1000원으로 품질 좋은 제품 제공 웰빙 제품을 이용하려는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전통 뚝배기, 전통 옹이모양의 독, 도기 수저통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다이소. 그 외에도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맨쇼에 출연했다.소녀시대의 세계 진출은 노래 제작 과정을 세계화한 방식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소녀시대의 히트곡 소원을 말해봐를 만든 디자인 뮤직(Dsign Music)은 노르웨이 작곡가 그룹이다. 더 보이즈는 마이클 잭슨과도 작업했던 미국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의 곡이다. 문용민(필명 미묘) 아이돌로지 편집장은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음악도 전자 제품처럼 글로벌한 생산과정을 거쳐서 다시 세계로 유통시키는 방식을 택

  • 채움과비움 강의요약본
  • 결정에릭슨 : 각 시기를 특정한 갈등 양상으로 생각하고 각 단계별 적응방식에 있어 긍정, 부정적 요소를 통합하여 이것이 궁극적으로 자아정체감에 흡수되는 과정을 설파개인적 사회적 위기를 이겨내는 인간의 능력에 관심위기를 잘 극복하는 인간이 건강한 성격 형성 가능자기 정체감을 형성하는 것이 건강한 성격의 기반개인의 성장과 공동체의 변화는 분리될 수 없음개인의 정체감 위기와 사회적 위기를 분리할 수 없음자아 발달 8단계 이론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우유대신 사용되게 함으로써 현재보다 많은 양의 매출을 유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독자적인 홍보전략 보다는 선식, 씨리얼 업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선식이나 씨리얼의 포장에 아침햇살에 타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등의 문구를 삽입함으로써 매출을 유도할 수 있다.두 번째로, 신 형태의 제품 개발을 들 수 잇는데 분말형태라든지 식사대용푸으로서의 기능강화, 선식 형태로의 전환을 통한 고급화 전략, 용기의 변화를 통한 소비자의 인식변화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