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박카스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조사목표 및 자료 수집방법
Ⅱ. 제품개요
1. 박카스 발매배경
2. 박카스 개발사
본론
Ⅰ. 박카스의 시대별 마케팅 전략
Ⅱ. 박카스의 광고개혁
1. 광고개혁의 필요성
2. 그렇다면 무엇을 바꿀것인가?
Ⅲ. 광고기획과정
1. 광고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제품 분석
2. STP 분석
3. SWOT 분석
4. 광고전략
1) 광고 목표
2) 목표 소비자
3) 광고 컨셉트
4) 표현 전략
5)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5. 매체전략
1) TV 광고
2) 인쇄 광고
3) PPL
결론
Ⅰ. 광고 효과
Ⅱ. 기업 실적
Ⅲ. 맺음말
- 본문내용
-
Ⅰ.조사 목표 및 자료수집 방법
1. 조사 목표
앞에서 말했듯, 박카스는 의약품 중에는 유일한 장수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박카스의 성공은 바로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박카스 광고는 광고계에서 연구사례로 꼽히기도 한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동아제약은 21세기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Young Generation)을 타켓으로 광고목표와 표적고객을 설정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박카스 광고를 중심으로 박카스의 시대별 변화된 마케팅 전략 및 광고들을 분석해보고 그에 따른 결과들을 살펴보려 한다.
2. 자료 수집 방법
자료수집은 각 조원이 광고관련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서적, 홈페이지, 연구보고서 등을 통하여 박카스와 관련된 광고 및 마케팅 전략등을 수집하였고 최근의 자료를 인용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이에 대한 의견을 종합하여 보고서에 반영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