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와B2C]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전자상거래 유형

Ⅲ.전자상거래의 특징

Ⅳ.전자상거래와 기업의 변화

Ⅴ.전자상거래 전망과 효과

Ⅵ.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Ⅶ.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의 이용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라는 용어도 점차 일반화되어 가고 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개념이 아직 명확하게 정립된 것은 아니어서 어느 범위까지를 전자상거래에 포함시킬 것인가에 대하여도 논의단계에 있다. 그렇지만 현재 전개되고 있는 각국의 정보통신망 확충을 위한 투자 확대, 인터넷 활용 인구의 급속한 증가추세 등을 감안해 볼 때 전자상거래는 조만간 우리의 日常生活 깊숙이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상거래의 槪念이 처음 사용되었을 때의 정의를 살펴보면, "전자상거래란 기업이 전자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업무처리, 적용 및 기술들에 의한 거래"라고 정의하고 있다. 즉 전자상거래란 전자문서교환(Electronic Data Interchange : EDI), 인터넷, PC 통신, 전자우편, 전자자금이체, 전자화폐, 통신망을 이용한 일반적인 거래활동을 말한다. 인터넷상거래, PC통신에 의한 홈쇼핑 등의 규모가 지난 몇 년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이는 앞으로도 초고속 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전자상거래를 가능하게 한 중요한 정보통신기술의 하나는 디지털 통신인데, 위에 언급한 EDI, 전자우편 등이 전자상거래에 주로 사용되는 디지털통신의 대표적인 형태이다. 다양한 디지털 통신기술과 商去來활동이 결합하여 여러 형태의 전자상거래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뽰습니다. 많은 도움이 됫네여ㅛ ㅎ
  • zhxjf***
    (2011.11.02 09:36:16)
회원 추천자료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B2C시장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되고 있다. 부동의1위 업체인 야마토운수는 기존 개인화물중심의 C2C시장에서 탈피하여 기업무량중심의 B2B와 B2C시장에서 경쟁업체인 사가와큐빈과 일본통운을 상대로 정면승부를 걸고 있다. 이를 위해야 마토운수는 B2B와 B2C분야로의 진출을 위해 2000년 5월 “야마토로지스틱스 프로듀스Yamato Logistics Produce)라는 자회사를 설립한바 있다. 또한 일본택배업체들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이 더욱 가

  • [졸업][경영정보] 자바카드 기반 전자화폐 보안 플랫폼 설계 및 구현
  • 전자상거래를 위한 JavaCard Toolkit의 설계 및 구현, 한국정보처리학회 추계 학술발표 논문집 7권 2호, p773, 2000.4 (주)마니네트웍, 개방형 플랫폼 개발 중간보고서, 2장, 2000, 8.5 백상수, 송상헌, 류재철, CEPS 보안 구조분석, 6 Patrice Peyret, JavaCard Technology for Smart Cards Architecture and Programmers Guide, Apri 2000.7 Javaland, jSec with javaland Users Reference, 2000, 9.8 Sun microsystems, Java CardTM 2.1.1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May 2000.9 Gemplus, GemXpresso 2.4 PK User Guide, Get

  • [경영]인터넷경매 `이베이` 성공요인 분석
  • Ⅱ.2 내부 환경Ⅲ. 전략 - Ⅲ.1 고객 중심적 전략Ⅲ.2 저렴한 마케팅 비용Ⅲ.3 OFFLINE 광고 시작Ⅲ.4 사업다각화Ⅲ.5 투명경영Ⅲ.6 B2B 진출Ⅲ.7 제휴전략Ⅲ.8 무선 서비스 IⅤ. 문제점과 해결방안 - V. 성공요인 V.1 환경적인 요인V.2 전략적인 요인V.3 문제점 보완V.4 안정적인 수익기반VI. 참고 문헌 및 자료 3045.56 제품품질의심28.33 판매자신뢰도부족21.11 기타

  • [전자상거래]온라인서점 경영분석,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제점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정보를 검색, 비교해서 구매의사결정을 지원해주는 에이전트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접근했던 방식과는 다른 전자상거래는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어 현재의 주 패러다임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로 등장한 전자상거래라는 경영환경도 다양한 문제점에 봉착하게 된다. 새로운 정보사회에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한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 추진 19제 6 장 전자상거래 운용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6.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216.1.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낮은 이용도 216.1.2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낮은 만족 수준 226.1.3 전자상거래 관련 기술 기반 취약성 236.2 전자상거래에서 예견되는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