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터넷경매 `이베이`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의 소개 -------------------------------
Ⅰ.1 세계 최고의 인터넷 경매회사 탄생
Ⅰ.2 현황
Ⅰ.3 주요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
Ⅰ.4 수익 원천
Ⅰ.5 경매절차
Ⅰ.6 온라인 업체 매출 TOP 10
II. 기업의 환경 ---------------------------
Ⅱ.1 외부 환경
Ⅱ.2 내부 환경

Ⅲ. 전략 -----------------------------------
Ⅲ.1 고객 중심적 전략
Ⅲ.2 저렴한 마케팅 비용
Ⅲ.3 OFFLINE 광고 시작
Ⅲ.4 사업다각화
Ⅲ.5 투명경영
Ⅲ.6 B2B 진출
Ⅲ.7 제휴전략
Ⅲ.8 무선 서비스

IⅤ. 문제점과 해결방안 -----------------------

V. 성공요인 --------------------------------
V.1 환경적인 요인
V.2 전략적인 요인
V.3 문제점 보완
V.4 안정적인 수익기반

VI. 참고 문헌 및 자료 ------------------------ 30

본문내용
Ⅰ회사 소개

Ⅰ.1 세계 최고의 인터넷 경매회사 ebay 의 탄생


(1)잡담 속에서 탄생한 기업 eBay

캘리포니아 실리콘벨리에 위치해 있는 이베이는 지난 95년 인터넷에 해성처럼 등장했다
eBay는 창업자이자 현재 회장인 Pierre Omidyar와 여자친구(지금은 아내가 되어 있다)가 저녁을 먹으면서 잡담을 하다가 탄생한 기업이다. 여자친구는 Pez라는 캔디업체에서 만드는 사탕상자를 수집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인터넷을 통해 다른 Pez 사탕상자 수집광들과 이야기하면서 물건을 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Pierre에게 이야기했다. 그 이야기를 듣고 Pierre는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 독특한 물건들은 사고 팔 수 있는 광장을 만든다면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즉시 Pez 사탕상자를 경매를 통해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1995년 9월에 첫 경매를 하면서 eBay는 세상에 첫 선을 보였다. 이 사람의 사업 구상은 우리가 공부했던 직감적 접근에 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E-BAY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참고문헌
권민수, 세계최고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새너제이, 2002,5,8
김익현, 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inews24, 2002,9,3
김익현 inews24 2002/6/5 이베이 휴대폰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김형택 저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 센터
데이비드 판넬 저, 황윤성 역, E-BAY의 거대한 실험, 2001.5.22 영연 문화사
로이터 통신,2000,12,28ebay 전국 규모의 TV광고 계획
류한주 eWeek 2001/3/16 이베이, 마이크로 소프트 닷넷 진영에 합류
매일경제 2001. 5. 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백병규,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inews24, 2001,3,13
E-WEEK 한국어판 2002. 4. 14 이한주 기자 E-BIZ 웹호스팅 인텔 온라인 서비스
장영, 삼성 경제연구소
전자신문 2000.11.22, 유병수.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 9 유병수,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 3. 19 유병수 미 온라인 여행업체 프라이스라인닷컴 아시아 진출
전자신문 2002. 3. 22 이베이,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Dennis Prince ZDNet 2000/9/18다섯돌을 맞은 이베이의 자기 파멸적 징후
http://www.worldauction119.com/
http://themastock.hihome.com/kosdaq/%BF%C1%BC%C7.htm
inews24 2001/3/1 백병규
Korea.internt.com 2000/9/29 닷컴사이트 다운 때문에 골머리
On the net 1월호 인터넷 시대에 대두된 회계상의 문제점들
www. EBAY. 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hinh***
    (2008.10.02 00:04:19)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요인을 이용하여 군집분석을 실시한 결과 나타난 항목이다. 쇼핑애호형은 온라인 쇼핑에 대한 편리함을 크게 인식하고 실제 쇼핑을 많이 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에게도 권유하며 온라인 쇼핑을 즐겁게 여긴다. 쇼핑 기피형은 물건을 직접 보지 않고 사는 것에 익숙하지 않고 온라인 쇼핑을 불편해 하며 온라인 쇼핑 자체를 즐기지 않는 집단이다. 다음으로 윈도쇼핑형은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방문은 자주 하지만 인터넷 쇼핑의 편리함을 크게 인식하

  • [경영전략] 이베이의 옥션 인수합병(M&A)과 향후 개선 방안
  •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의 출발이다. 현재의 이베이를 만든 주역은 맥 휘트먼이다. 맥 휘트먼은 당시 이베이에서 오프라인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인터넷을 기반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새로운 사업에 흥미를 느끼며 1998년 3월 이베이의 CEO로 취임하며, 직관적으로 이베이를 세계 최고의 개인 간 경매 및 전자상거래 업체로 발돋움시킨다. 이 당시 맥 휘트먼이 세운 두 가지의 경영철학은 글로벌 전략을 내포하는데, 하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분석3. Catch Up전략의 성공, 그 이후4. Gmarket의 향후 방향1) 회사개요2) 경영이념3) 연혁4) 경영성과1) 성공의 외부요인2) 성공의 내부요인3) SWOT4) 4P5) ‘옥션’ 따라잡기1) G마켓과 옥션 현황분석 2) 이베이 등장3) 기타 경쟁사 등장1) 합병의 이점2) G마켓 불안요인3) G마켓 향후 방향GMARKET발표내용 요약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는 G마켓유통업발달, 초고속 인프라와 인터넷 등으로 인한 G마켓 성장 가속화전략적 시스템구축, 차별

  • e-Business 옥션(Aution) 기업분석
  • 성공적인 전략 수행, 지속적인 자금확보, 다양한 전락 제휴 등으로 볼 수 있다. 지금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들 정도로 인터넷 비즈니스의 시장이 혼란스럽지만, 옥션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고 생각에는 무리가 없어 보인다.4. 옥션 사이트 분석(1) 사이트 URL주소 : http://www.auction.co.kr(2) 경매 종류 및 방식경매 아이템에는 컴퓨터/가전/도서/음반/문구 등 1,907개 카테고리가 있다. 일반경매의 경우 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경매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2) 옥션의 개요2-1) 옥션 소개 옥션은‘사고파는’거래기본을 바탕으로 생활속의 온라인 쇼핑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상품과 정보를 주고받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이 가득한 대한민국 대표 오픈마켓 이다. 2-2) 옥션의 경영이념 2-3) 옥션 주요연혁3) 옥션사업분야사업부문은 크게 상품매출, 광고매출, 경매수수료 및 기타매출로 구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