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마케팅사례] 시스코시스템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Cisco Systems란 어떤 회사인가?
1. 시스코가 걸어온 길
2. 시스코가 중시하는 핵심가치들
Ⅱ. Cisco Systems의 주요전략은 무엇인가?
1. Internet Ecosystem : 인터넷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2. Internet Business Solutions : 인터넷 활용 전략
3. Acquisition & Partnership : 인수 전략과 글로벌 파트너십
Ⅲ. Cisco Systems의 E-Learning 전략
1. E-Learning은 무엇인가?
2. E-Learning은 어떻게 구현되는가?
Ⅳ. 국내기업에 주는 시사점
1. 경영전략에 주는 시사점
2. 인적자원 관리에 주는 시사점
※ 참고자료 List
- 본문내용
-
원래 시스코는 1984년 스탠퍼드대의 컴퓨터 과학자 5명에 의해 설립된 벤처 기업이었다. 91년만 해도
매출액이 1억 달러였던 시스코가 8년만에 매출액 122억 달러, 종업원 2만3490명을 거느린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첫째, 속도의 경제(economies of speed)이다. 시스코는 기술이 급변하고 고객의 욕구가 복잡해지는
인터넷 분야에서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영 전반에 걸쳐 경쟁자보다 빠른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
적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시스코는 93년 이래 35개의 기술 기업들을 전격 인수함으로써 자신이 확보하지
못한 기술과 제품을 가장 단기간에 경쟁사보다 앞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었다. 이러한 시스코의 기업 인수 전략은 A&D(Acquisition & Development: 인수 및 개발)로서,기존의 M&A(합병
및 인수)과는 다르다. 즉, 기존의 M&A가 부실 기업이나 완성된 회사를 주로 인수 합병하는 반면 시스코의
A&D는 50∼100명의 우수 인력과 핵심 기술을 갖춘 벤처 기업들을 인수해 독립적으로 운영시키는 것이다.
둘째, 시스코는 인재 확보와 육성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실제 시스코가 표방하는 인재 확보의
목표는 ‘업계 최고 10% 이내에 드는 최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스코는 정교한 인재
선발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A&D 이후에도 구성원들을 신속히 시스코 문화에 접목시키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급 인력의 이탈이나 구성원들간의 갈등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셋째, 시스코는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실리콘밸리형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직급에 관계
없이 광범위한 스톡옵션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은 물론 웹과 같은 분산형 분권형 조직 구조를 통해 팀 단위
의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정보 공개와 투명한 경영을 통해 개방적이고 신뢰를 중시하는 기업 문화를 정착시켰다. 그 결과 시스코의 사원 당 생산성과 종업원 만족도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대기업이면서도 실리콘밸리의 역동성을 가진 시스코 같은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 참고문헌
-
John Chambers(1999).Internet Economy Indicators. / www.cisco.com
Don Listwin(1999).Cisco Systems Consumer Strategy. / www.cisco.com
Don Listwin(1999).Internet Ecosystem. / www.cisco.com
John Morgridge(1999).Building the Future. / www.cisco.com
Cisco Systems Anual Report(1999). / www.cisco.com
Creating Competitive Advantage Througth Internet Commerce(1999) / www.cisco.com
Optimizing Employee Performance For Competitive Advantages(1999) / www.cisco.com
Optimizing Organization and Employee Capabilities(1999) / www.cisco.com
Networking the Supply Chain for Competitve Advantage(1999) / www.cisco.com
The Cisco Networking Academy Program(1999). / www.cisco.com
Cisco Employee Connection : Exploring the Frontier of Intranet Technology(1997). / www.cisco.com
Learning On Demand : A Strategic Perspective(1999) / www.cisco.com
Wayne Wieseler(1999).RIO : A Standards-based Approach for Reusable Information Objects. / www.cisco.com
Chuck Baeeit(1999).Cisco Systems Reusable Information
자료평가
- ^^
- nr***
(2006.10.22 14:53: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