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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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호텔 리츠칼튼 소개

2.리츠칼튼의 전사적 품질경영(TQM)

3.리츠칼튼의 직원관리 Human Support System
교육시스템

4.결론
본문내용
Ritzy
미국·영국[|rɪtsi]
(비격식) 호화로운, 화려한

런던을 비롯한 여러 도시에 있는 고급호텔인 Rits 에서 나온 표현

호텔숙박업계 유일한 말콤 볼드리지 상 수상
Malcolm Baldridge National Quality Award
말콤 볼드리지 국가 품질상(MBNQA)

미국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관리 실적이 탁월한 기업에게 국가가 수여하는 상. 1987년에 당시 상무 장관이었던 말콤 볼드리지의 제안으로 행정부와 의회에 의해 제정되었다. 현재 수많은 기업이 이 상의 평가 기준을 기업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직원과 시스템의 균형


사회 기술적 시스템(Sociotechnical system)
사업의 사회적 성격과, 작업 프로세스의 계획과 통제와 더불어 개선하는 프로세스를 직원들도 모두 이해하고 있어야 함

리츠칼튼의 경쟁력

종업원 – 특별한 서비스를 주는 능력
고객에 대한 기록과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담고 있는 파일이 종업원에게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줄 수 있다’고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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