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 사례][벤처기업 성공 사례][벤처기업 실무][벤처기업 경영성과][마케팅][성공][실무][경영성과]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벤처기업 성공 사례, 벤처기업 실무, 벤처기업 경영성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1. 마케팅 시스템 구축
2. 대기업과 벤처기업의 마케팅의 차이
3.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4. 공생적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Ⅱ. 벤처기업 성공 사례
1. LA 한인사회의 코리안 드림
2. 일본 컴퓨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꼬마회사
3. 볼품 없던 시장용 플라스틱 상자, 접었더니 “보물상자”
4. 미국의 괴짜, 컴퓨터 거부 데드 웨이트의 무일푼 성공담
5. 아이디어 하나로 일군 노다지 인터넷 비즈니스

Ⅲ. 벤처기업 실무
1. 원래 위치
2. 통합관리
3. 절약
4. 생각을 기록하라
5. 사회사업적 생각
6. 가정에 중심

Ⅳ. 벤처기업 경영성과
1. 무선인터넷 선도 벤처기업의 경영성과 분석
2. 무선인터넷 선도 벤처기업의 투자유치 실적
3. 무선인터넷 선도 벤처기업의 향후 경영계획
4.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 성장전망
5. 정부의 무선인터넷 산업 활성화 정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1. 마케팅 시스템 구축

▶브랜드 전략수립
:-브랜드 홍보
:-브랜드 관리
▶시장조사
:-메인 타겟에 대한 시장조사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위한 시장조사 및 분석
:-경쟁사, 경쟁제품 조사
▶환경분석
:-원활한 판매촉진 방법의 개발과 영업의 활성화를 위한 환경분석
▶테스트 마케팅
:-실제 소비자의 반응도 조사와 분석
▶소비자/유통 리서치
:-가장 효율적인 판매경로의 선정을 위한 조사
▶단계별 전략 계획 수립 및 수행
:-도입기, 성숙기, 쇠퇴기의 단계별 판촉전략
▶마케팅 전략
:-제품의 컨셉과 가장 적합한 마케팅의 전략기획
▶마케팅 전략 추진일정 계획
▶사안별 소요 예산 산출
:-가장 저 비용 고 효율을 위한 예산편성 기획
▶데이타 베이스 구축
:-유통 데이터베이스
:-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데이터 베이스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홍보
:-온라인 유통
:-온라인 프로모션
:-온라인 고객관리
▶이벤트 프로모션
:-홍보 이벤트기획 실행
:-전시 기획 실행
:-판촉 이벤트기획 실행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상품 기획 공동 프로모션
:-유통 공동 프로모션
:-홍보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 공동프로모션
참고문헌
김권회, 이것이 핵심포인트! 벤처기업 경영컨설팅, 예림기획, 2001
김성기, 벤처기업 @ 코스닥, 코스닥마트, 2000
벤처기업협회, 벤처 활성화의 또 다른 출발, 벤처 M&A, 2005
송치승 외 1명,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미시적 특성과 생존요인 분석, 한국중소기업학회, 2011
주현, 지방 벤처기업 활성화 방안, 산업연구원, 2001
황진수, 벤처기업 창업, 대경,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
  •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Ⅰ. 개요Ⅱ. 벤처기업의 특징Ⅲ. 벤처기업의 사업화Ⅳ. 환경변화와 IT벤처기업1. 사회경제 패러다임의 전환2. IT벤처기업의 전략적 의의3. IT벤처기업의 성과 및 영향1)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급성장2) 새로운 투자 및 성장 기회의 제공3) 경영문화 혁신 및 고용구조의 유연성 증대4. 최근 IT벤처기업의 경영 환경1) IT벤처기업의 경영환경 변화2)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평가와 전망Ⅴ. 정

  • [창업]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
  •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Ⅰ. IT벤처창업과 미래경영1. 벤처창업의 본질과 성공요소2. 정부지원정책의 성과와 딜레마3. 대기업의 쇠퇴와 벤처기업의 성장4. 변화에 대한 인식과 미래준비1) 변화에 대한 인식의 필요성2) New Trend와 전환기3) 21세기 한국의 위상4) 변화에 대한 대응 및 미래준비5) 벤처기업가의 자세Ⅱ. 중소벤처기업의 개념1. 중소기업이란2. 벤처기업이란3. 중소기업의 세금혜택Ⅲ. 우리나라의 중소벤처 창업여건1.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현황과 벤처기업 창업 분석 및 유망아이템 고찰
  • 성과 소요자금 종류 및 계획1. 창업자금의 중요성2. 소요자금의 종류와 계획Ⅶ. 창업요소와 성패요인Ⅷ. 성장단계별 벤처기업의 경영전략1. 연구개발단계2. 창업단계3. 성장단계 4. 확장단계 5. 성숙단계 Ⅸ. 유망 창업아이템 사례1. 이동형 뷔페식 도시락점2. 테마별 선물용품 전문점3. 밀레니엄 전당포4. 미술 작품 대여 사업5. 소형 예식장6. 샴푸방7. 영상 세트장 임대 사업8. 어린이/10대 전용 미용실9. 캐릭터 디자이너10. 신종 택배업11. 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사 및 연구1. 시장중심 R&D를 통한 기업경영 사례2. M&A를 통한 기술이전의 사례3. 사내벤처의 사례 4. 합작투자의 사례 5. Marketing 성공사례 6. 특허기술사업화의 사례Special Feature 2. - 기술사업화 관련 가상의 사업 Design- 순수 국내 기술만을 이용한 Aramid Fiber의 제작과 상용화제1장 기술사업화의 개념과 필요성1. 기술과 사업화 개념1) 기술

  • [산업마케팅] 4C관점으로 접근하는 B2B마케팅
  • 기업사례 분석 - 세멕스(Cenex) ● 1907년에 설립 되었으며 현재 세계 2위의 시멘트 기업● 4개 대륙 34개국에 생산 공장을 운영 중● 시멘트, 레미콘(ready mix concrete), 골재(aggregate)생산● 2007년 매출 200억 달러 ● 지난 20년간 20여건의 M&A 성사과거 시멘트 산업은 저성장, 높은 자산 비율, 수요 예측의 어려움으로 인해 대표적인 범용상품으로 인식 되었지만, 세멕스의 최고 경영자 로렌조 잼브라노는 시멘트 산업은 순환적 범용상품이 아닌 고객 맞춤형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