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할인점 산업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5. 향후 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테스코는 95년 삼성물산의 홈플러스와 합작투자 형태로 진입했으며 99년 전체 지분의 51%를 인수하면서 최대주주로 등극한다.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다른 외국계 유통기업들의 단독투자 전략과 차별되는 점을 여기서 찾아볼 수 있다. 초기 진입 시에는 합작투자로 위험도를 최소화한 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한국소비자들에게 친숙해진 이후 궁극적으로는 테스코 본사에서 한국 홈플러스를 통제할 수 있는 최대 주주 자리를 차지하는 식이다. 또한 홈플러스는 한국 유통업계에서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기업으로 꼽힌다.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까지 2006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50% 줄인다는 목표를 세우고 전사적인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녹색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2008년 이랜드가 까르푸를 인수하여 내놓은 홈에버를 테스코에서 인수하며 우리나라 유통업계에 이마트와 더불어 양대 산맥을 이루게 된다.
참고문헌
www.homeplus.co.kr
www.tesco.com
www.seri.org
www.korchambiz.net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매력이 경쟁력이다 - 윤은기, 올림, 2009
창조 바이러스 - 이승한,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 KMAC, 2008
나를 넘어 세계를 경영하라 - 조동성, 21세기북스, 2008
한국 할인점의 특징과 현황에 대한 연구 - 이위, 우석대 경영행정대학원, 2007
백화점 급 할인점 홈플러스로 가자! - 최준연, emars, 2004
할인점 경영과 실무 - 윤명길, 고창룡, 두남,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홈플러스가 이마트에 승리한 이유는?-여러관점에서 그 요인들을 분석- 목차 -Ⅰ.서론1.홈플러스와 이마트 업체 조사 이유2.두업체의 소개Ⅱ.본론1.두 업체의 조직 구조1)홈플러스(기능적 조직)2)이마트 (혼합형 조직)2.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기업 내부 환경 분석1)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장과정2)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

  • [국제경영전략] 삼성-TESCO 테스코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 홈플러스2) 합작투자 과정- 진입과정- 진입시기 및 순서- 진입모드 결정- 합작내용설립 당시 합작법인 지분은 삼성측 49%, TESCO측 51% Ⅳ. 홈플러스 전략 분석SWOT 분석산업의 수익성을 결정짓는 5가지 요인 분석(M.E.Porter)홈플러스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SWOTThreatsOpportunitiesWeaknessStrength1. 높은 신뢰도 확보 2. 접근성3. 대규모 물류센터 확보4. 신바레이션 문화5. 저렴한 상품과 쾌적한 환경6. 진보된 기술7. 원스톱 쇼핑 1. 적은 점포 수2. Global

  • [국제경영] 까르푸와 홈플러스의 해외진출전략을 통해 본 현지화의 중요성 고찰
  • 전략을 통해 본 현지화의 중요성 고찰목 차서 론1. 개요 2. 문헌고찰 3. 산업동향 4. 기업선정 이유 본 론 Ⅰ - 까르푸 분석1. 까르푸 기업소개 2. 까르푸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포터모델 분석 3. 까르푸의 국내 경영 전략 (1) 4P 전략 (2) 유통 분석 4. 까르푸 실패요인 분석 본 론 Ⅱ - 홈플러스 분석1. 홈플러스 기업소개 2. 홈플러스의 환경분석 (1) SWOT 분석 3. 홈플러스의 국내 경영 전략 (1) 기업부 전략 (2) 사업부 전략 3. 홈플러스의 성공요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 [경영학]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성공하리라 예상을 깨고 한국에서 참담한 실패라는 결과를 보여 줬기 때문에 경영적인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싶었다. 월마트는 미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창고형 구조와 적은 점포 수 , 저가격, 넓은 부지에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경영 전략을 그대로 적용하여 한국에서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였으나 예상과 달리 실패하고 말았다. 한국은 신세계의 이마트처럼 신선한 제품과 고객보상제 , 최저 가격제 ,문화센터 등으로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