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

(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디즈니랜드 소개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러(1999)
(ABC방송국, ESPN TV네트워크 ,폭스
패밀리 월드와이드 등 소유)
매출액 : 234억 2백만 달러(1999)
(출처 :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1. 소유자산
월트디즈니가 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마운트픽처스에서 일했던 M. 아이스너를 영입,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1993년 매출액은 85억 달러를 시현하였다.
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캐피털시티스-ABC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중개회사인 크리에이티브아티스츠에이전시를 운영한 M. 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 TV, 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1955), 디즈니랜드파리(1992, 지분 39%), 도쿄디즈니랜드(로얄티) 등의 주제공원과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9.11테러 사태의 여파로 플로리다에 위치한 디즈니 테마파크의 관광객수가 줄어들어 디즈니에게는 악재로 작용했다. 4분기 '디즈니 월드'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13% 줄어든 3억1,3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입장객수도 25%가량 감소했다.
2. 성공전략 및 기업경영의 특성
디즈니의 배역들, 이미지, 전문적인 기술은 프랜차이즈화 되고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가 월트 디즈니 회사에서 장비, 기술, 이름을 판매하여 1983년에 개장되었고, 이외에도 1992년 유로 디즈니가 파리 외곽에 개장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에 디즈니랜드를 개장할 계획이다. 마침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디즈니의 주식이 거래되었고 최근 수년간은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였다. 디즈니는 좋은 평판을 받게 되어 자본증자가 원활히 이루어지게 되었다.
디즈니의 전략은 혼란 속에 둘러 싸여 우리가 어느 것이 어느 것이라고 말하기가 어려워질 때까지 실제와 환상을 섞어 놓는 것이다. 혼란스러운 도취감의 한 형태는 우리가 사물에 대한 디즈니의 정의를 진보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우리는 외면적으로 완전히 여흥 경험을 즐기며, 흥미로운 상태에서 의도적으로 아예 의심 그 자체를 멈춰 버리도록 요구받는다.

(1) 디즈니의 전략 과제
①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창조
② 20% 이상의 성장
③ 20% 이상의 이익배당률
④ 디즈니와 프랜차이즈의 성실도 유지
⑤ 디즈니 가치의 기본 유지

(2) 비인간적 접촉의 형태
고객은 가시적인 것을 가지고 서비스를 판단하게 된다. 서비스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을 때, 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고객은 주로 시설, 분위기 등의 눈에 보이는 비인간적 접촉을 통해 서비스를 대신 평가하게 된다. 또한, 서비스 기업의 입장에서도 가시적인 것들이 비가시적인 것들보다 관리하기가 쉽다. 물론 서비스는 인적자원의 노력과 비인간적인 자원들의 상호작용으로 품질이 나타나지만 인적자원의 노력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렵다. 그러나 비인간적 접촉에 관련된 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글 잘 읽었구요. 제가 조사하고자 하는 충분한 자료가 되어 다행입니다.
  • dj7***
    (2006.12.05 01:19:1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노스페이스,아웃도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The North Face 마케팅 성공사례국내도입 및 매출The North Face 마케팅 전략SWOT분석,4P분석4.The North Face의 성공Contents국내도입 및 매출1997년 골드윈코리아사가 대한민국에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들여왔다.전문산악인통한홍보스타 마케팅 광고광고 및 홍보 마케팅 전략스타 마케팅을 통한 광고전문산악인들을 통한 홍보그 외 전략효과적마케팅! ㅇ노스페이스는 타사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신상품을 시즌에 한번 내놓는 것과 달리 40~45일 단위로

  •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전자 경영 삼성전자 브랜드마케팅 삼성전자 서비스마케팅 삼성전자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마케팅이다25삼성전자는 앞으로 MGM그룹의 ‘MGM그랜드(MGM Grand)’,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 호텔 등에 추가 수주도 추진하는 둥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한다. 26첫째, POP마케팅를 제공한다. 둘째, 포인트연결 마케팅이다. 28전략은 차별화전략(Differentiation Strategy) 이다첫째, 상품 차별화이다. 둘째, 서비스 차별화이다30삼성전자는 LG전자와 경쟁할 때, LG전자에 대응하여 책하는 마케팅전략은 시장 선두주자로서의 제품에 대한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서비스전문기업, 환경전문기업으로서 미래지향적인 21세기 초 인류 환경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www.coway.co.krwww.woonjin.comwww.kostat.go.krwww.ecomileage.seoul.g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9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 2010그린마케팅이 떨쳐내야 할 5가지 유혹 - 최경운, LG경제연구원, 2010친환경 소비 고객 세분화 - 정지혜, LG경제연구원, 2009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6 - 김병도, 우

  • [마케팅] 진에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을 하고 있다. 새로운 노선 런칭 분야에 있어서는 그 시기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과 맞물린다는 것을 감안, 또한 이에 부가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방학 중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젊은 고객들이 기내에서 지루해하는 것을 보고 항공기 탑승 전에 신청하면 기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 렌탈 서비스를 런칭하여 굉장한 호평을 얻고 있다. 진에어는 또한 연예인 마케팅의 성공으

  • [마케팅] 대한항공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서비스나 기내식을 제공하지 않는 등의 방식으로 획기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여행사들의 경우는 저가항공사들의 증가추세에 따른 저렴한 패키지상품을 개발하여 차별화를 두는 마케팅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반해 사실상 개별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사를 이용하는 빈도가 줄어들고 있다는 안타까운 현실 또한 배제할 수만은 없는 실정이다. 기사를 통해 한 가지 사례를 들어본다면 최근 제주도를 찾은 내국인들 중 88%가 개별관광객들이 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