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기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Preface & Analysis
1.    IBM사의 성장
2.    제품현황
3.   Financial Performance
4.   Strategic Posture
5.   이사진
6. 최고경영자

II.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 Social Environment
2. Task Environment
 
III.  Internal Environment Analysis
1.  기업 구조
2. 기업 문화
3. 기업자원
IV. 기업전략
1. SITUATION ANALYSIS
- 인터넷 상거래를 위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
- 인터넷 상거래 기회 분석
2. Business Strategy
3. 전자상거래 제품 전략의 개요
4. 전자 상거래 사업 전략
 
II. 사업 전략
1. Directional strategy
2. Corporate parenting
III.  기능별 전략
1.    Sourcing Decision
2.    마케팅 분야
3.    재무 분야
4.   기술개발 분야
5.    구매분야
6.    유통분야
7.   인력관리분야
8. 정보시스템 분야
본문내용
Strategic Posture

1. Mission – 가장 발전된 정보화 기술의 창조, 개발, 생산을 위해 노력하며, 세계 최대의 정보 서비스 업체로써 우리의 고객들에게 발전된 기술을 전한다.
2. Objectives-IBM은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네트워크 컴퓨팅이 가져 다 줄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정보기술회사가 된다
3. Strategies
A. Corporate strategy: Growth Strategy
지금까지 Computer관련 제품의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계속 이어 나가려는 전략 방안. 90년대 초의 기업 위기를 극복하고 핵심역량을 추스려 Concentration(집중화) 전략을 세우고 E-Business분야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
B. Business strategy
산업별 Solution중심의 영업. 서비스 회사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이를 위해 마케팅 기능을 강화. 기존에 있던 분사화 계획을 폐지하고 강력한 단일 통합조직으로 재구성. 핵심역량(전자 상거래)에 집중해서 고효율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문만을 자체개발, 나머지는 Outsourcing을 통해 사업을 유지

외부 환경 :경제요소
-   미국 경제는 신경제의 영향으로 저물가, 저실업, 장기 호황의 지속되면서 10년간 안정적 번영. 이런 경향의 세계적 확산
-  아시아 시장의 회복 :90년대 후반의 아시아 시장의 금융위기 회복. 중국과 같은 거대 시장이 컴퓨터, 인터넷 사업에 관심을 두고 정책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시장의 특성에 관련된 컴퓨터와 지원 software와 program 개발이 중요시 됨
참고문헌
www.mk.co.kr
www.ac.com
www.datagate.co.kr
www.ibm.com
www.chosun.co.kr
www.hk.co.kr
joongang.co.kr
www.lgeri.com
http://seriecon.seri21.org
최고경영자 우량기업 연구세미나(2000년2월 자료)
www.nasdaq.com
http://economis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Ⅰ. 서론Ⅱ. 이론적 검토1. 물류의 정의2. 물류의 목적3. 물류의 기능4. 물류산업의 특징5. 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필요성Ⅲ.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현황 및 정책 분석1. 물류산업의 현황2. 물류산업 관련 법제도 및 정책 분석Ⅳ. 글로벌 물류산업의 주요 동향 분석1. 컨테이너 하역시장2. 3PL 시장Ⅴ. 글로벌 물류기업의 성장 사례분석1. 글로벌 물류기업의 현황분석2. 글로벌

  • CRM란 무엇인가 레포트
  • 기업의 포괄적인 관계전략은 고객, 공급자, 파트너, 직원들까지 연관된 전략을 의미한다. 이화직(2000)은 CRM을 고객에 대한 학습단계와 학습된 기반을 갖고 고객에 대한 대응단계로 구분했다. 고객 ? 굣뮌抉퓰?관리를 위하여 고객을 학습하여야 하고 학습된 기반을 갖고 대응을 하며 고객에 대응된 결과는 다시 학습에 중요한 정보로 활용되는 학습과 대응의 반복인 것이다. 고객에 대한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지식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 네이버 NAVER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네이버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네이버 미래전략 제언 레포트
  • 전략제안)네이버는 적극적인 패스트 팔로워 전략과 주요 서비스의 성공으로 국내 포털 기업 중 확고한 1위로 올라섰다. 그러나 이제 선두주자가 된 네이버는 더 이상 선도자를 추격하는 패스트 팔로워 전략에만 안주할 수는 없으며, 내외적으로도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우선, 가장 중요한 서비스라 할 수 있는 검색엔진 및 연계 광고 부문에서 구글이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강점을 기반으로 거세게 추격하고 있다. 구글은 현재 세계적으로 85%, 국

  • [경영학] 7 사람의 베스트 CEO
  • 전략의 탁월성, 경영 분야의 지식 공헌도 등의 기준에 의거하여 7인의 CEO를 선정하고 그들의 리더십 특성을 분석 하였다. 그가 분석한 경영자의 중요한 몇 가지 포인트는, 고객 관점 , 학습 관점, 변화 관점, 문화관점 등이었다. 이를 보면 7인의 CEO가 기업 경영에 있어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을 보면 크게 고객, 학습, 변화, 문화의 4가지 관점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이 책에 선정된 7인의 CEO는 마이클 델 (델 컴퓨터의 CEO), 루 거스너 (IBM의 전 CEO), 잭 웰치(GE의

  • IBM 기업현황과 IBM 다양한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IBM 향후시사점과 나의의견정리
  • IBM 기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1. IBM 기업소개2. IBM 기업전략특징3. IBM 글로벌 운영전략4. IBM의 IT전략5. IBM 경영혁신전략6. IBM의 차별화전략7. IBM의 통합 솔루션전략8. IBM의 모바일분야 경영전략9. IBM의 해외진출전략10. 신제품 개발전략 사례11. 결론 및 나의의견 1. IBM 기업소개(1) 스마터 비즈니스를 위한 이노베이션 파트너이노베이션 파트너로서 고객의 이노베이션 실행에 기여하고 비즈니스 가치 제공 IT 기술은 물론 비즈니스 관련 통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