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구글브랜드
4) 구글 비즈니스 모델
5) CEO의 원칙과 구글의 경영 철학
2. 기업과 주제선정이유
1) 앙케트 조사
2) 인터뷰
3) 구글의 현재상황
3.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
1) 검색 서비스의 실패
① 기계적인 검색에만 의존
②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글웹사이트 부족
2) 고객 서비스의 실패
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
4) 부가서비스의 실패
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
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① 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
② 계획 수립의 기법
③ 대안의 나열, 분석, 선택
④ 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2)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 본문내용
-
①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
계획의 수립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의 6단계로 구분 될 수 있다.
1단계
조직 목표의 기술
2단계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여러 대안들의 나열
3단계
각 대안의 전제조건 분석
4단계
최적안의 선택
5단계
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6단계
실행
따라서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목표의 설정이 필요하다.
1단계는 조직 목표의 기술이다.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경영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SMART한 목표의 설정이 전략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Specific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는가)
Measurable (측정 가능한가)
Attainable (달성 가능한 목표인가)
Relevant (프로젝트와 관련성이 있는가)
Time Bound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 가능한가)
와 같지만 실제로 이런 절차에 의한 목표 설정은 생산,관리 업무를 하는 중소규모 회사에서 통용 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 내에서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정확한 수치화 된 목표를 정 하는 것은 인터넷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한 현재 구글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여건이나, 앞으로의 인재들의 운용등의 여건을 정확하게 파악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두거나 경제적 규모나 이용
자료평가
- 괜찮긴한데...가격대비는 살짝..떨어짐
- gost***
(2012.06.02 20:24: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