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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3page)

제 2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20page)

제 3 장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26page)

제 4 장 스타벅스의 재무분석, BCG분석, SWOT분석, STP분석,
5P's(4P's+people),마케팅 전략 (39page)

제 5장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18page)
본문내용
스타벅스 회사소개

스타벅스(Starbuck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다. 최초의 스타벅스 점은 동업자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1971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점하였다. 이때는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소매점이었으며, 1987년에 하워드 슐츠가 인수하고 커피 전문점으로서 새로이 탄생시켰다.

스타벅스 탄생배경

슐츠 회장은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후, 사업 확장을 시도하여 지금의 스타벅스를 이루어냈다.

<이전 시장상황>

■ 커피는 값싼 기호음료

■ 기업의 비용절감 커피도입

<새로운 패러다임 등장>

■ 고급프리미엄 원두커피 선언

■ 새로운 개념의 커피숍 문화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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