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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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1. 기업 소개
1) 두 기업의 등장
■ 스타벅스의 등장

■ 카페베네의 등장

2) 로고의 상징 비교

■ 스타벅스 로고

■ 카페베네의 로고

2. 기업 환경 분석
1) 국내 커피시장의 변화

2) 수입 증가의 이유
3) 커피 소비현황

4) 원두커피 비중이 낮은 이유

5) 식지 않는 커피 열풍

6) 레드오션 (치열한 경쟁시장)

7) 프랜차이즈 카페시장, 지금은 전쟁 중

3. 전략 분석
1) SWOT 분석
■ 스타벅스의 SWOT 분석
■ 카페베네의 SWOT 분석
2) STP 분석
■ 스타벅스의 STP 분석

■ 카페베네의 STP 분석

3) 4p전략
■ 스타벅스 4p전략

■ 카페베네 4p전략

4) 두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4. 두 기업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율
1) 인지도

2) 만족도

3) 이용빈도

5. 두 기업의 평가
■ 스타벅스 강약점

■ 카페베네 강약점

현대자동차 vs 도요타 자동차

1. 기업 소개
1) 두 기업의 등장
■ 현대 자동차의 등장
■ 도요타 자동차의 등장

2. 기업 환경 분석
1) 국내 자동차산업 시장현황

3. 전략 분석
1) SWOT 분석
■ 현대 자동차의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험 Threat

■ 도요타 자동차의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험 Threat

2) STP 분석
■ 현대 자동차의 STP 분석

■ 도요타 자동차의 STP 분석

3) 4p전략
■ 현대자동차 4p전략

■ 도요타자동차 4p전략

4) 두 기업의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① 스포츠마케팅 전략

②문화마케팅

③대학생마케팅

④어슈어런스 마케팅

■ 도요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4. 두 기업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율
1) 인지도

■ 도요타 자동차의 국내 인지도

5. 보완점
■ 현대자동차의 보완점

■ 도요타자동차의 보완점

자전거와 말의 힘겨루기
1. 기업 소개
1) 두 기업의 등장

■ 빈폴의 등장

■ 폴로의 등장

2) 로고의 상징 비교
■ 빈폴 로고

■ 폴로 로고

3) 브랜드

■ 폴로 브랜드 컨셉 :

4) 사업 철학
■ 빈폴의 철학

■ 폴로의 철학

2. 기업 환경 분석
1) 의류시장의 환경

2)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캐주얼 시장의 현황

3. 제품
1) 빈폴 제품 라인 (FAMILY BRAND)

2) 폴로 주력 제품

4. 전략 분석
1) SWOT 분석
■ 빈폴 SWOT 분석
2) 4P 전략

■ 빈폴 4P 전략

■ 폴로 4P 전략

2) 마케팅
■ 빈폴

■ 폴로

5. 빈폴과 폴로가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율

6. 기업 평가
■빈폴

■폴로

Ⅲ. 결론

■ 국내시장에 해외기업이 진출했을 때 장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3. 제품
1) 빈폴 제품 라인 (FAMILY BRAND)
빈폴은 상이한 제품이나 마케팅 믹스를 원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하고 그들의 욕구에 맞춰 의류 시장을 Bean pole, Bean pole Sports, Bean pole Ladies, Bean pole Golf, Bean pole Homme 등 다양하게 세분화해왔다.

BEAN POLE
정통 유러피안 트래디셔널 캐주얼을 지향하며, 고급스러운 소재와 편안한 디자인으로 연령층에 관계 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빈폴의 모태.
BEEN POLE Ladies
20대 여성을 위한 토털 코디네이션을 지향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보다 고급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실루엣을 선보임.
BEEN POLE Homme
국제적 감각을 지닌 30대 고객을 주 타깃으로 삶의 질과 개성 그리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남성층을 위함.
BEEN POLE KIDS
고급스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키즈웨어. 활동적이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소재와 디자인으로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음.
BEEN POLE ACCESSORY
전 연령층을 위함. 캐주얼, 모던, 럭셔리 트랜디션을 주요 컨셉으로, 고급스럽거나 실용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
BEEN POLE Jeans
차별화된 가치와 멋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모던하고 빈티지한 실루엣 진.
BEEN POLE GOLF
성공한 30대를 위한 차별화된 골프웨어로, 편안하면서도 젊고 모던한 감각을 추구.


2011년 10월 현재 빈폴이 야외활동용 의류 시장에도 진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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