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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마케팅 믹스관리
1. 제품관리
1) 제품계획의 내용
2) 제품계획시 고려해야 할 제요소
2. 가격관리
1) 가격결정의 목적
2) 가격결정의 방법
3) 가격정책
3. 경로관리
1) 판매경로의 유형
2) 경로정책
4. 촉진관리
1) 촉진활동의 내용
2) 판매활동의 관리

Ⅱ. 마케팅 비용관리
1. 최적의 접촉 기법을 결정하라
2. 매체기획(Media Planning)에 관심을 기울여라
3. 마케팅 감사(Marketing Audit)를 도입하라
4. e-마케팅 자원관리의 선(善)순환 고리를 만들어라

Ⅲ. 마케팅 핵심역량관리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5. 5단계
6. 6단계
7. 7단계

Ⅳ. 마케팅 이미지관리
1. 이미지와 포지셔닝
2. 성공적인 이미지광고사례
3. 광고전략수립
1) 현재위치의 파악
2) 은행비전수립
3) 이미지개념의 추출
4) 유니크 셀링 포인트(USP)를 통한 포지셔닝전략
5) 표현전략
6) 매체전략

Ⅴ. 마케팅 전략관리
1. 마케팅이란
2. 마케팅 전략
3. 전략의 수립
1) 사업의 정의
2) 기업의 사명
3) 사업목표
4) 표적 시장 선정(타케팅)
4. 포지셔닝
5. 성과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마케팅 믹스관리

1. 제품관리

제품관리란 제품수명주기의 각 수단에 대한 계획 및 통제활동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제품관리에는 제품계획과 제품정책이 포함된다.
제품계획: 제품계획이란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의미한다.

1) 제품계획의 내용

⑴ 신제품의 개발: 이는 과거에는 생산해 본 일이 없는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⑵ 기존제품의 개량: 이는 종전의 제품보다 우수하고 시장성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존의 품질, 형태, 포장, 원재료, 스타일 등을 개량하는 것이다.
⑶ 기존제품의 신용도 개척: 이는 기존 제품에 변경을 가하지 않고 그 제품의 새로운 용도만을 개척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고자 하는 것이다.

2) 제품계획시 고려해야 할 제요소

⑴ 제품수명주기: 제품계획을 수리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제품수명주기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여기서 제품수명주기란 제품이 신제품으로서 개발되어 시장에 도입된 후 성장품목이 되었다가 끝내 사양제품이 되어 시장에서 탈락하게 되기까지의 시간적인 과정을 말한다.




≪ … 중 략 … ≫




Ⅱ. 마케팅 비용관리

1. 최적의 접촉 기법을 결정하라

어떤 종류의 e-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도 중요한 고려 포인트이다. 광고가 효과적인지, 판촉이 효과적인지, e메일과 같은 다이렉트 마케팅이 효과적인지를 판단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기법들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결합해서 이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효과적인 결합방안도 당연히 생각해야 한다.
CD나우의 경우 7가지 다른 경로를 통합해서 고객과 관계를 맺고 있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 획득방법에서부터 전통적인 TV광고까지 다양한 수단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전략적 제휴와 구전(口傳) 활동을 통해 높은 마케팅 성과를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김영길 / 마케팅 비용관리를 위한 관리회계기법의 활용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1999
롤란드 T. 러스트 저, 양병화 외 2명 역 / 고객가치 관리와 고객 마케팅 전략, 지식공작소, 2006
민윤경 / 기업정보 센터의 마케팅 전략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06
오현정 외 1명 / 통합적 기업이미지 관리에서의 칼라마케팅의 역할, 한국색채학회, 2005
이지은 / 핵심역량에 대한 기업 인적자원개발 담당자의 인식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7
조우홍 / 마케팅 믹스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후원자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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