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기업 분석 넥슨 연혁 넥슨 비젼 넥슨 현황 넥슨 핵심역량 넥슨 경쟁사 분석 넥슨 내부 환경분석 넥슨 외부 환경분석 넥슨 STP 전략 넥슨 마케팅 믹스 넥슨 중국 진출 성공 넥슨성공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ntents.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Ⅰ. Introduce - Who is the Nexon?
1. 연혁
2. 비젼
3. 현황
4. 핵심역량
Ⅱ. Nexons Product Line
Ⅲ. Market Envirornment Analysis
1. 내ㆍ 외부 환경분석 (5 Force +Diamond +PEST +SWOT Analysis)
2. 경쟁사 분석
3. 분석의 핵심부분 요약
Ⅳ. Nexons Global Marketing Strategy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Ⅴ. Nexon in China
1. Success in China
2. Key Success Factor
Ⅵ. Marketing strategy suggestion for Nexon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Video Game - 전자적 하드웨어 기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비디오 게임시장의 경우, 1980년대에 유행하던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그 시작단계로 볼 수 있다. 청소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이 오락실 시장의 확대로
인해 Video 게임시장이 정착되기 시작하였다.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1990년대 가정용 콘솔(Console)게임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고 이후에 가정용PC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PC용 컴퓨터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게임시장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1990년대 후반, 컴퓨터 기반의 인터넷의 보급을 통해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 온라인 게임은 기존의 아케이드, 콘솔, PC게임들과는 달리 정해진 시스템을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게임 유저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기존 게임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높은 자유도는 물론 유저들간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생동감 있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국내의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2조 4,900억원이며 세계 게임시장은 27억 달러 규모에 이르고 있다.
온라인 게임 산업의 독특한 산업구조(원자재비용X, 재고비용X, 유통비용X, 고객관계관리 용이 등)와 온라인 게임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그리고 세계의 많은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참여로 세계 게임시장의 규모는 더욱 더 확대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빠른 인터넷의 보급과, PC방 문화의 발전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온라인 게임시장이 정착되었고 그 규모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 속에서 국내의 많은 온라인 게임기업들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NC소프트, 넥슨, 네오플등의 기업이 두각을 나타냈다.
NC소프트는 ‘리니지’를 통해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섰으며, 현재 온라인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