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린 마케팅 LEAN MA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린 마케팅(LEAN MAKETING)=
<<서론 - 시작하며>>
<<본론 - 책의 내용 요약>>
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린 마케팅 실행전략 1 : 어디서 싸울 것인가?
선택과 집중
틈새시장
세분화
우선순위
선발진입
린 마케팅 실행전략 2 : 무엇으로 어떻게 싸울 것인가?
저 원가 비용우위
차별화
브랜드자산
포지셔닝
단순화
고착화
고객관계 관리
린 마케팅 실행전략 3 : 최고의 린 마케팅 전략 “LEAN OF LEAN”
프로세스
전략과 활용도구
<<결론 - 책을 읽고 느낀점>>
<<린 마케팅 책 정보>>
<<서론 - 시작하며>>
마케팅에 관한 책을 찾아보기 위해 도서관을 들렀다. 평소 마케팅에 관한 책은 접하지 않았던 터라 무슨 책을 읽어야 할 지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처음부터 어려운 내용을 접하기 보다는 쉬운 내용부터 접해 보기로 목표를 정하고 책을 찾았는데,
‘마케팅 전략의 군더더기를 모두 제거한 마케팅 혁신’ 이라는 린 마케팅 책 표지에 적힌 이 한 줄에 호기심이 생겼고, 이것이 최종적으로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다.
이 책은 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물음으로부터 시작한다. 그리고는 어디서, 무엇으로, 어떻게 싸울 것인가라는 구체적인 문제를 다루며, 마지막으로 효율적 실행 전략을 말하며 마무리한다. 나는 이 책의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요약해보고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느낀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본론 - 책의 내용 요약>>
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린 마케팅이란, 기업이 신규사업을 전개하거나 기존 사업을 운영할 때 최대의 효과를 도출할 수 있는 전략으로 경쟁자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 투자, 적은 노력으로 확고한 시장 지위 확보, 시장 점유율 향상,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이미지 제고 등을 들 수 있다.
기업의 린 마케팅 전략 수립의 혜택
첫 째, 마케팅 활동 방향의 명확한 설정 :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길을 잃지 않고 원하는 지점으로 나아가도록 안내하는 나침반 역할을 한다.
둘 째,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효과 달성 : 핵심적이고 명확한 개념을 실제 업무에 적용함으로써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하고, 조직의 역량을 한 곳으로 집중하여 최소 자원으로 최대 효과를 창출 할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