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 업체 소개
2. 연혁 및 발전과정
3. 주요 수상 실적
Ⅱ. 본론
1. 기초환경 분석
1) 비즈니스 미션
(1) 사업 미션
2)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경제상황 분석
(3) 국내 제빵업계 시장분석
(4) 경쟁 업체 선정
(5) 경쟁 업체 분석
3) 내부 역량 분석
(1) 핵심 역량 분석
4) SWOT분석
2. 마케팅 전략방안
1) 고객 중심의 경영 전략
(1) CRM
(2) 파리바게뜨의
고객관계관리
(3) 고객 만족의 선순환 예시
2) IMC 기반 전사 마케팅 전략
(1) IMC란?
(2) 파리바게뜨의 IMC 마케팅
3) 제품 전략
(1) 주메뉴 관리
(2) 신제품 관리
(3) 브랜드 전략
4) 가격 전략
(1) 가격 결졍 영향 요인
(2) 가격 관리 과정
5) 유통전략
(1) 프랜차이즈 시스템
(2) 점포 확대 전략
6) 프로모션 전략
(1) 광고
(2) PR
Ⅲ. 결론
1. 파리바게뜨의 미래와 전략 결정
1) 사업확대방향
(1) 이미지 변신
(2) 제품 개발
(3) 매장 컨셉
2) 주요 성공요인의 도출
(1) 브랜드 CO-PROMATION
(2) 선구적인 시장 진출
3) 파리바게뜨의 미래
* 기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라. 분석
가)와 나)의 자료를 근거삼아 소득증대에서부터 이어지는 소비촉진을 기대할 수 있었다. 다)의 가구당 외식 빈도수의 꾸준한 증가는 파리바게뜨의 시장 확대 사업이 가능하게 한 배경이 되었다.
(3) 국내 제빵업계 시장분석
가. 시장 흐름
60년 대 말부터 양산업계 형성 ⇒ 70년 대 초 정착 (정부의 분식장려 정책에 고속 신장) ⇒ 80
년 이후 소비자의 욕구 변화(고급화 추세) ⇒ 80년대 후반 베이커리 업계의 주도권 장악 (파
리바게뜨) ⇒ 개인 제과점의 위기론 팽배
나. 진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크라운 베이커리, 신라명과, 고려당 등 (5천 73억원 시장)
다. 대형화, 브랜드화, 고급화 확산
1980년대 후반기에는 수입 자유화로 유럽 명품제품이 국내에 보급 : 외국 제과 업체와 기술
합작의 형태 등을 통한 고급화 확산
라. 다이어트식의 확대
건강빵류를 비롯, 바게뜨 등 프랑스 빵과 페이스트리 제품의 신장세가 두드러짐.
마. 베이커리 시장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강세와 개인 제과점의 위축이 두드러짐.
2002년 1조 1800억원대의 시장, 2003년 2조 2000억원의 시장
(4) 경쟁 업체 선정
가. 업체 선호도 조사
- 참고문헌
-
■ 죽은 CRM 살아있는 CRM.2001/최정환, 이유재
■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은경 외. 2002.9
■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경영, 오세조, 중앙경제평론사. p.244~340
■ 통계청 http://www.nso.go.kr/
■ 파리바게뜨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 파리크라상 http://company.paris.co.kr/company/fran/fran_01.html
■ CRM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2003/전자계산학과 고창배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