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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경영평가항목

Ⅲ.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홈페이지평가항목

Ⅳ.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교육평가항목

Ⅴ.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종업원(종사자)평가항목
1. 교통과 통근 영역
2. 직장생활 영역
3. 건강 영역
4. 안정 및 안전 영역
5. 교육 영역
6. 가족 영역
7. 재정 영역
8. 주거 영역
9. 여가 생활 영역
10. 친구관계 영역
11. 지역사회 영역
12. 국가에 대한 견해
13. 전반적인 삶에 대한 견해
14. 삶에 대한 관점
15. 정치에 대한 관점

Ⅵ.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인사고과평가항목
1. 핵심시스템
1) 고과구성체계
2) 고과대상 구분과 고과항목 및 가중치의 차별화
3) 고과방법 및 기법
4) 고과자
5) 고과시기 및 회수
6) 고과결과의 조정방법
2. 지원시스템
1) 고과전산시스템 및 고과오류 분석시스템
2) 고과를 위한 예산 지원
3. 기반시스템
1) 고과결과의 공개 및 피드백
2) 고과자 교육 및 훈련
3) 고과의 근거자료
4. 인사고과결과의 활용
1) 승진․승격에의 제한적인 활용
2) 정보추출 능력
3) 기업전략과의 연계 부족
5. 인사고과에 대한 인식

Ⅶ.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성공평가항목
1. 성공 원인
2. 실패 원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객 시각에서의 측정은 우선 경쟁 시장을 세그먼트하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일단 목표 시장이 결정되면 기업은 가격 우위, 품질, 패션,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등 고객에게 전달할 가치 명제를 파악하여 시장 점유율, 고객 유지율, 고객 확보율, 고객 만족도, 고객 수익성 등의 측정 지표로서 성과를 측정하게 된다.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시각에서 경영자는 고객과 주주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무엇인가를 파악하여 성과를 측정하게 된다. 우선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 프로세스, 운영 프로세스, 판매 후 서비스 프로세스의 3가지 가치 사슬로 구분하고 새로운 고객을 얼마나 확보하였는지, 품질은 어떤지, 반품률은 얼마나 되는지 등 각 프로세스상의 성과를 측정하게 된다.
학습과 성장 시각에서는 장기적 성장과 개선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기반 구조로서 종업원 개개인의 역량, 정보 시스템 구축 정도, 동기 부여 및 임파워먼트 정도 등의 선행 요인을 확인한 후 직원 만족도, 직원 유지도, 직원 생산성 등의 측정 지표를 통해 성과를 측정한다.
기업의 성과를 가장 잘 나타내는 측정 지표는 이들 각 시각에서 결정된 측정치들의 단순한 집합체가 아니라 성과 측정치간에 서로 연계된 인과 관계가 이루어져 있는 통합 측정 지표이어야만 한다.
예를 들어 투하 자본 수익률(ROCE)을 재무적 시각에서의 측정 지표로 사용한다고 할 때, ROCE를 높이는 동인중 하나로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반복 구매가 있을 것이다. 반복 구매 행동은 높은 고객 로열티로부터 올 것이므로, 이 경우 고객 로열티를 BSC상 고객 시각에서의 측정 지표로 사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철중(2000) - 시장가치 정보를 이용한 기업분석, 전국은행연합회
김석용(2002) - 기업분석 평가론, 삼영사
매일넷앤드비즈 편집부(2011) - 신기술 신선장 기업분석, 매일넷앤드비즈
머니투데이 제3시장팀(2000) - 제3시장 기업분석, 더난출판사
이상근(2008) - 기업분석의 이해, 비즈프레스
하문춘(2001) - 재무제표에 의한 기업분석, 대한세무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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