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TGIF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외식 시장의 과거 및 현재
2. IMF와 국내 외식산업
3. 미국NRA의 레스토랑 분류
< 본론 >
1. 회사 소개
2. T.G.I.FRIDAY'S의 역사
3. 한국의 T.G.I.FRIDAY'S
4. T.G.I. FRIDAY'S의 Mission, Vision, 4 Focus
5. 회사 연혁
6. 조직도
7. 현재 급식 시스템 체계의 특성
8. 급식되는 메뉴의 형태 및 가격
9. 서비스 유형
10. 사당점 1일 급식 인원수
11. 서비스 마케팅
12. 급식소 직원의 교육과 훈련 내용
13. 인사 고과 제도와 직무 평가
< 결론 >
(1) T.G.I.FRIDAY'S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참고 싸이드 >
본문내용
국내 프랜타이즈의 효시는 난다링으로 볼 수 있으며, 이 회사는 1979년 7월 개점하였고, 동년 10월 선진화된 외식 시스템을 갖춘 롯데리아가 개점함으로써 본격적인 기업형 외식 문화가 도입되었다. 이후 1980년대는 맥도날드, KFC 등으로 대변되는 Fast Food가 본격적으로 국내에 도입되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Fast Food는 국내의 외식을 산업화 하는데에 큰 기여를 하였다. 1980년대 후반에 국내에는 Family Restaurant이라는 새로운 concept의 외식 형태가 등장하게 된다. 우리 나라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의 효시는 1988년 올림픽을 기점으로 일본 코코스(Coco's)사와 기술 제휴한 미도파의 코코스 레스토랑이 개점한 이래 1992년 (주)아시안스타가 T.G.1.Friday's를 개점하였고, 1993년 판다로사(Pondarosa)등이 출점하여 그 동안의 국내 외식시장의 판도를 패스트푸드(Fast Food)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바꾸어 놓았으며, 이후 10개 이상의 외국 브랜드명을 가진 패밀리레스토랑이 등장하였다.
이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서구 풍의 음식점을 찾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이 상업성이 좋은 것으로 판단되어 신규업체가 패밀리레스토랑 사업에 참여하면서 급격한 증가를 보이는 것과도 유사하다. 따라서 업체간의 차별화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으며, 신세대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이라 함은 미국에서 10달러 이하의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표고객은 29-49세까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최소한 2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의미한다. 패스트푸드와 스페셜 레스토랑을 혼합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는 코코스나 T.G.1.Friday's가 대표적이다.
참고문헌
http://agsearch.snu.ac.kr/thinkfood/upload/외식/fs3.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따른 마르쉐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 경영학연구 제12권 No.1(통권 제 20 호) p.191~213박천정고재윤(2003)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4개 FR을 중심으로 제2권 No.1(통권 제 2 호) p.23~35이익수정태웅(1995)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고객 집단의 인 식 차이 분석 Journal of Tourism Systems and Quality Management Vol1, No2/3/4 p.139매일경제, 2003년 8월 27일 설은혜기자중앙일보, 2003년 9월 1일 (월), 박혜민. 정현목 기자edaily 2003년 09월 09일 (화) 김춘동기자Khan Mahmood

  • LG 에버랜드 외식산업의 고객만족경영 전략분석
  • 경영의 구체적 사례ㆍ고객 만족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친절화, 청결화, 고급화, 정보화, 국제화, 안전화, 내부고객 만족, 디지털경영III. 외식산업ㆍ외식산업에서 고객 만족 경영의 필요성이 대두된 배경ㆍ고객 만족 실천 방안ㆍ기업 정책에 대한 고객 만족도a. 만족 측면b. 불만족 측면결론ㆍ고객 만족 경영의 중요성 강조ㆍ본론에서 제기한 기업들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서 론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한사람 한사람의 생각을 이해한다.비용을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경영론/한올출판사/저자 최학수 ,정승환외http://www.posfood.com/sub4/wesikup14.html http://blog.naver.com/report04/100005866088http://borisu.dongguk.ac.kr/~dg20011546/vip/VIPintro.htm 강미선기자 river@moneytoday.co.kr < 저작권자 ⓒ머니투데이(경제신문) > http://blog.naver.com/jyeon82/20006434104http://blog.naver.com/nxr/80006078829http://www.ivips.co.kr http://www.foodvill.com http://210.122.97.4/INTROSYS/USER/INTROUSER001.ASPhttp://www.foodsesang.com/zboard/view

  • [마케팅] 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TGIF의 마케팅 전략
  • TGIF가 4위까지 떨어져서 아직까지도 예전의 명성을 회복하지 못하는 결정적인 이유인 셈이다. 지금까지 T.G.I Fridays가 젊은 대학생들에게 외면 받는 이유를 5가지로 정리해서 서술해 보았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바로 실행해도 무방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 6가지를 내세워 보기로 하겠다.3. 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 전략1. 대학생만을 위한 상큼한 런치 세트(그림9)T.G.I. FRIDAYS는 퍼피독(그림 9참고: Puppy Dog Service: 손님의

  • [농산물유통] 외식산업유통의 현주소와 개선방안
  • 문제점을 밝혀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먼저 외식산업의 개념 및 역할,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고 식자재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내용을 전개하고자 한다. 식자재 시장의 현황 및 유통 구조 및 전망에 대해서 살펴본 후 식자재 시장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식자재 시장은 우리나라 농업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식자재 시장의 문제점의 올바른 해결은 우리 농업 및 농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