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 CGV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분석
Ⅲ. 환경분석
Ⅳ. 경영전략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람들은 왜 영화관을 찾는 걸까? 하나는 극장이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이기 때문이다. 극장의 스크린은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크다. 스크린의 크기는 영상물의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대형 화면을 통해 관람객은 현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거기에 더해 막강한 음향시설은 콘텐츠의 품질을 한층 높여준다. 극장에서 상영된다는 것 자체가 고품질 콘텐츠인 셈이다. 29인치 TV로 보는 ‘라이프 오브 파이’가 영화관에서의 감동을 얼마나 전달해 줄 수 있을까? 밤하늘의 무수한 별빛, 밤바다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해파리 떼의 유영, 집채만한 고래, 하늘을 나는 물고기, 모두 영화관의 ‘라이프 오브 파이’였기에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수 있는 것이다.
스크린의 크기뿐 아니라 집에서 보는 TV는 좀처럼 영화에 대한 집중을 어렵게 한다. 아내가 부르고, 아이들이 떠들고, 휴대폰이 울리고, 손님이 찾아온다. 주변의 군더더기들이 영화 속의 영상과 음악과 대사에의 몰입을 방해한다. 하지만, 영화관은 그러한 방해요소들을 차단해 준다.
영화관 관람은 연인이나 친구처럼 가족 이외의 사람과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 영화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동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것이다. 또한, 영화관 관람은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는 이벤트이기도 하다. 영화를 보는 것 이외에 함께 경험하고 공유하는 과정 속에서 관계를 만들고 강화시키는 과정인 셈이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등장은 ‘영화관 관람’의 의미를 크게 바꾸어 놓았다. 영화만 보는 것이 아니다. 쇼핑도 하고, 외식도 한다. 영화관 가기를 일상의 수준으로 내려주었다. 꼭 보고 싶은 영화가 있어서라기보다 주말에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멀티플렉스 영화관에 간다. 영화를 보고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사고 외식을 한다.
영화관에서 영화보기는 일상을 벗어나는 이벤트에서 또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TV와는 다른 고품질 콘텐츠 감상을 경험하게 해준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등장은 이러한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TV가 스마트TV로 진화하는 만큼,극장도 새로운 미디어로 변화하고 있었던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weekly2.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9353-기업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303/e20130328195128118140.htm-과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5885609-과점
http://osen.mt.co.kr/article/G1109559666http://cafe.naver.com/movie02/399274-무비꼴라쥬
http://cafe.naver.com/movie02/399274-무비꼴라쥬
http://amenic.net/307-독립영화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1127000524-실적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08/2013020801196.html-매점매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10210059633935&outlink=1-매점매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