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들어가며
2.멀티플렉스란?

Ⅱ.본론
1.기업선정이유
2.CJ 기업개요
1)CJ회사개요
2)CJ 엔터테인먼트
3.CGV소개
1)회사개요
2)연혁
4.시장환경분석
1)연도별 관람객수 현황
2)스크린 현황분석
3)경쟁환경 분석
4)Poter's 5 Factors
5.SWOT 분석
6.STP 분석
7.CGV의 차별화 경영전략

Ⅲ.결론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1.기업선정이유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한국산업브랜드 파워 (K-BPI)'의 영화관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2일부터 2월9일까지 서울시 와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이번 자료에서 CGV는 637.49점을 받아 418.22점을 받은 메가 박스와 367.95점을 받은 롯데시네마와 큰 차이를 보였다. CGV는 특히 브랜드 영향력 지수가 전년도 (607.3)에 비해 상승한 반면 메가 박스는 지난 해(467.4)에 비해 많이 하락했으며, 지난해 332.9점을 받은 롯데시네마도 상당수 하락했다. 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관을 묻는 인지도 조사에 CGV는 40.1를 얻은 반면 메가 박스는 13.5 롯데시네마는 7.3을 얻어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 밖에 브랜드 구입가능성 조사 항목에서도 CGV는 70.7을 얻어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시네마는 65.7, 메가 박스 62.9를 얻었다. CGV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경영과 영화관 시설 투자, 직원의 서비스 아카데미 운영, VIP카드 활용 등에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어 다양한 고객서비스와 이벤트 확대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가 긍정적이었다는 점들을 들어 상당히 후한 점수를 얻었다.
'K-BPI' 조사는 매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산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로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하는 조사로써 한국능률 협회 컨설팅측은 CGV의 지속적인 브랜드 투자와 관리가 이번 조사에서 타 영화관 브랜드와 지수 격차를 내며 CGV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한 이유로 평가했다고 한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의 성공측면에서 CGV를 선정하게 되어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2.CJ 기업개요
1)CJ회사개요
eCEM사업군은 21세기 전략사업으로써, 앞으로 CJ 그룹의 성장을 주도할 핵심사업인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e-business 사업들로 구성된다.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을 목표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TV 및 위성방송-음반사업 등에 총 5천억원을 투자하여 헐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 같은 종합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며, e-비즈니스 사업은 효율적인 네트워크 기반을 확보해 나갈 컨텐츠 서비스 분야인 포털 사이트와 기업간 전자상거래(B to B), 소비자 상거래(B to C) 등 3개 분야를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다.

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

CJ MISSION
Only one 정신을 바탕으로 변화와 도전추구
수익성 있는 성장을 통한 주주 가치의 극대화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
성장의 기회와 환경제공을 통한 임직원 만족

2)CJ 엔터테인먼트
CJ의 'Media Entertainment'군
참고문헌
CGV 홈페이지 www.cgv.co.kr
경영전략 사례집/장세진 지음/박영사
서비스 경영-전략,시스템,사례/김연성 외/법문사
씨네21 홈페이지 www.cine21.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의 경영전략, PP의 경영전략, 타프시스템 경영전략, 서브웨이 경영전략, 경영전략] CGV의 경영전략 사례, PP의 경영전략 사례,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심층 분석
  • CGV의 경영전략 사례, PP의 경영전략 사례,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심층 분석Ⅰ. CGV의 경영전략 사례1. SWOT분석에 따른 CGV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3) Opportunirty(기회)4) Treat(위협)2. STP전략1) Segmentation(시장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선정)3) Positioning(포지셔닝)3. 마케팅 믹스(4Ps) 전략1) Product(제품)2) Place(유통)3) Promotion(촉진)4. Price(가격)Ⅱ. PP의 경영전략 사례1. 영화, 드라마, 만화의 인기 장르에서 성공

  • [경영] CGV 경영전략 분석 발표자료
  • CGV 경영전략 분석목차1. CGV 란?2. CGV 연혁 요약3. 멀티 플렉스 개요4. CGV만의 특징 5. CGV 마케팅전략6. CGV 4p전략7. CGV SWOT분석8. 시장 세분화 전략9. Targeting10. 포지셔닝 전략11. 고객만족 경영 12. 경쟁사 특징 13. CGV 실적 재무정보14. CGV 정리및 전망1. CGV 란?- 멀티플렉스 극장- 단관 개봉 극장체제이던 영화시장에 멀티플렉스 극장을 최초 도입전국 체인화 시대,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우 편의시설등 선진적인 관람문화 구축- 영화 그 이상의

  • [경영]CGV 경영전략 분석
  • 분석구매자와의 교섭력?공급자와의 교섭력?소비자세계 메이저 영화사국내 영화제작 업체◆ 내부전략 및 기업구조와 문화경영자원핵심역량기업문화기업구조물적자원:12개의 극장과 100여개의 스크린 금융자원: 모체인 CJ측에 의한 자본력유형자원브랜드 자산Know-HowFilm의 안정적인 확보력차별화 된 서비스ㅏ무형자원서비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육친절한 미소와 마인드 서비스인센티브 제도와 연수 제공인적자원CGV의 경영자원차별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목 차◆ 서 론◆ 회사소개CGV 연혁CJ의 Media Entertainment군◆ 시장 분석시장상황 분석경쟁기업 분석CGV / MEGA BOX◆ 외부환경(산업 구조)분석멀티플렉스 영화관이란?M.E.PORTER의 외부환경분석◆ 내부전략 및 기업구조와 문화CGV의 경영자원차별화 된 서비스CGV의 핵심역량조직 문화와 조직구조◆ 경쟁전략차별화전략경쟁우위 지속가능성◆ 전략적 제휴합작 투자(Joint Venture)◆ 결론CGV에 제안한다!문화산업으로의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분석 및 일반화 적용까지를 중점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우리 조 나름대로 현재의 CGV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